탈옥강좌/탈옥

Siri 포트 Spire를 Proxy Server 설정 없이 사용하기

T.B 2012. 2. 16. 18:42

iOS 5가 돌아가는 non-iphone4s(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패드1, 아이패드2)에서 Siri를 사용하고 싶은 마음은, 해당기기를 가진 사용자들 모두 '한마음'일 것입니다.

Siri를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Spire가 공개됐고, 국내에도 이전 부터 유료서버를 이용하여 일부 사용자들은 Sir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Spire를 쓰기 위해서는 우분투(리눅스의 일종)로 서버를
 구축한 다음 Spire proxy server 설정을 해야하는데, 이렇게 되면 위치서비스기반(GPS) 앱이 모두 사용 불가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가 Siri를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이전에 소개했던 Sara 입니다. Siri의 완벽한 포트가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어찌됐건 간단한 트윅 설치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Sara 의 장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Siri를 완벽하게 포트하는 Spire를 Proxy Server 설정 없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via 123) 오전에 비공개로 초안을 작성해 두고, 하루 정도 사용해본 결과 아직까지 그간 문제가됐던 GPS이슈는 없었습니다.(ex. 메시징앱, 지도앱 etc.)

또한, 이 방법은 아이폰4S의 인증키가 필요하기 때문에 주변 지인 또는 친구의 탈옥된 아이폰4S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인증키가 하루에 1회 갱신되므로 매일 갱신해줘야 할 수도 있다는 점을 꼭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STEP1  만약, 기존에 spire에 public proxy server 를 연결하여 사용중이었다면 설정값을 초기화 시키고 Sara (Sara Dictation 포함)를 사용중었다면 remove 후 기기를 아예 reboot 합니다.

STEP2  아이폰4S와 non-iphone4s(iOS5가 설치된 아이폰4S외의 모든 iDevice)에 Spire v1.0-2를 설치합니다. Spire는 100MB로 WiFi 연결은 물론 전원 연결 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cf. 현재 BigBoss에 정식으로 등록된 Spire는 아이패드1이나 아이패드2를 지원하지 않습니다.(Spire 사용시 Crash)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insanelyi 리포스팅 그룹이 아이패드용으로 배포한 Spir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리포스팅 그룹이 임의로 재수정한 시디아 트윅에 대한 사용상의 모든 문제점은 당사자에게 있음은 물론이고, Spire for iPad/iPad2 (insanelyi)는 AssistantConnect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패드1 아이패드2 Spire 설치방법(via 12)

Warned. 포스팅 한 내용은 이 방법을 사용한 내용들입니다. 따라서 이 방법을 사용한 후 개인적으로 어떠한 문제도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만, 사용자 본인의 과실 또는 기타 각자의 탈옥 환경에 따라서 crash(무한리스프링 또는 무한사과)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돈 주고 구매한 기기에 대한 사용권리가 각자에게 있듯이, 그 기기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책임도 각자에게 있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혀둡니다.
 

이 방법은 Spire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와 호환되지 않는 모든 시디아 트윅 또는 iOS 앱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아이패드가 아닌 사용자들은 해당사항이 없으니 3단계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테스트 기기는 아이패드2 WiFi + 3G 모델이며 Spir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로그에 소개한 시디아 트윅 중 Belfry 를 삭제해야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iFile을 실행 후 /System/Library/CoreServices/Springboard.app/ 에서 K.plist file (K93AP.plist, K94AP.plist, etc)를 Property List 뷰어(파일을 탭) 로 열고 capabilities 에서 iPad 항목에 대한 활성화 스위치를 OFF 후 '완료'를 클릭

2) reboot 후 Spire와 AssistantConnect(respring 항목에서 아예 force reboot)를 설치
 


3) reboot 후 처음 경로에서 다시 capabilites의 iPad 항목을 활성화


STEP3  아이폰4S는 AssistantConnect4S(BigBoss, v1.0.0)non-iphone4s 기기에는 AssistantConnect(BigBoss, v1.0.0)를 설치합니다.

 

STEP4  아이폰4S의 홈화면에서 AssistantConnect4S를 실행한 다음, 4S에서 애플 서버에 접속하여 인증키를 받아오도록, Siri를 1회 사용 후(아무거나 말 ex. "Hello") 한 다음 e.mail로 4S 인증키를 전송합니다.


STEP5  non-iphone4s로 이메일 열람 후 파일을 누르고 있으면 메뉴가 생성됩니다.


여기서 AssistantConnect를 지정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Your AssistantConnect data will expire on 으로 인증키 만료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6  SBSetting > More > System Wide Option > Mobile Substrate Addons 에서 SpireHooks, SpireInjector 비활성화(OFF) 후 리스프링

STEP7  끝으로 설정 > 일반 > Siri 에서 Siri를 활성화 합니다. 


이 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사실상 아이폰4S가 있어야지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Siri를 완벽하게 복원한 Spire를 유료서버를 사용하지 않고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GPS 이슈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블로그에 아직 포스팅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애플이 non-iphone4s 사용자들의 Siri 사용에 대한 단속에 나설지도 모른다는 소식입니다. 즉, 하나의 인증키로 여러기기가 동시에 애플 서버에 접속했을 경우 해당 인증을 블럭한다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만약 인증키를 공유할 것이라면 지극히 개인적으로 최대 5개 이하로 공유함을 추천합니다. 이같은 이유로 인증키 공유요청은 받지 않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