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4S Flickr에서 두번째로 즐겨쓰는 카메라폰

T.B 2011. 11. 24. 03:13


아이폰4S(800만화소)가 야후(Yahoo)에서 제공하는 사진 소셜네트워크 Flickr에서 두번째로 즐겨쓰는 카메라폰으로 집계됐습니다.(출처: Flickr)

아래에 첨부한 그래프를 보면, 아이폰3G와 아이폰4는 소폭 하락한 반면에, 아이폰3G가 대폭하락하고 아이폰4S가 대폭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500만화소 HDR을 지원하는 아이폰4는 여전히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 통계는 몇가지 재밌는 점을 시사합니다. 첫째,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아이폰4S가 그만큼 팔려나갔다는 얘기고(국내시장은 논외로 놓습니다.) 둘째, 아이폰4와 아이폰3GS 사용자들은 비교적 아이폰4S를 덜 구매했다는 얘기가 됩니다. 셋째, (다른 사진 소셜네트워크는 데이터가 없으니 논외로 놓고)Flickr 탑5 중 1위~4위까지 전부 애플의 아이폰이 차지했습니다. HTC의 EVO 4G는 4위에서 5위로 하락했으며, 그 많이 팔려나갔다는 갤럭시 시리즈는 탑5에 랭크되지 않았습니다.(아마 갤럭시 구매자들은 Flickr를 잘 사용하지 않나봅니다?)


상단에 첨부한 그래프는 Flickr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카메라 탑5와 카메라폰 탑5 토탈 랭킹입니다. 2위 부터 5위까지 디지털 카메라가 차지했으며 아이폰4가 Canon EOS 5D Mark II와 근사한 차이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