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드로이드 레이저 vs 아이폰4S vs 갤럭시S2 스펙비교

T.B 2011. 10. 19. 13:41


애플이 아이폰4S를 출시하면서 Siri와 iOS5를 통해 "무엇을 달고 나왔냐? 보다 무엇을 담고 나왔냐?"가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 만큼, HW 스펙만으로 스마트폰을 고르던 시절은 끝이 난듯 싶습니다.

구글 모토로라에서 공개한 드로이드 레이저(Droid Razr)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바로 그런점에서 입니다. 모토로라를 인수하여 생산설비까지 갖춘 구글의 사실상 레퍼런스폰에 해당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진영 총체적인 문제점인 SW와 HW최적화 문제를 해결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사양만 보면 두께 부문에서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가장 얇게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S2가 480X800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인 반면, 드로이드 레이저는 540 X 960 슈퍼아몰레드를 채택했습니다. 무게는 갤럭시S2보다 11g더 무겁고 RAM은 아이폰4S 512MB의 2배인 1GB입니다. CPU는 1.2Ghz 듀얼코어를 채택했으며 카메라는 화소수만 놓고 봤을 때는 3기종 모두 동일한 화소를 제공합니다. 저장 용량은 16GB에 확장을 지원하며, 배터리를 보면 1800mAh로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가장 큰 배터리 용량을 제공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