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역대 '싫어요' 가장 많은 2018 유튜브 리와인드



지난 2010년 부터 매해 12월 마다 유튜브 리와인드(YouTube Rewind)는 한해 동안 (자사)플랫폼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이름들과 동영상들을 요약한 것이지만 2018년도에는 그것을 둘러싸고 많은 논란이 되어왔다. 유저들은 유튜브 리와인드 2018이 역대 최악이라 압도적으로 말하였고, 역대 '싫어요' 가 가장 많은 동영상이 되고 있다.


글쓴 시점으로 부터 일주일 전 업로드 된 유튜브 리와인드 2018은 약 1억2천 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였다. 현 시점에서 '좋아요' 가 약 216만인 반면에 '싫어요' 가 1,000만(약 976만)을 향하고 있다. 이러한 비율을 원하는 크리에이터는 아무도 없을 것이지만, 특히나 주목할 만한 점은 숫자 그 자체이다.


만약 당신이 나에게 유튜브 역사상 가장 '싫어요' 를 기록한 동영상이 무었이었는가를 묻는다면, 8년전 뮤직 비디오인 저스틴 비버의 "Baby" 이다. 그 동영상은 970만 이상의 '싫어요'를 기록하고 있다. 물론, 그 기록은 몇년에 걸쳐서 세워진 것이었고, 유튜브 리와인드 2018은 불과 일주일만에 저스틴 비버를 넘어서고 있다.


왜 유튜브 리와인드 2018을 그토록 싫어할까? 다수의 유저들은 일반적인 시청자들로 부터 이질감을 느낀다는 것을 주요 원인으로 지적하였다. 다른 지적으로는 우리가 지난 몇년 동안 보아왔던 유튜브만의 개성이 결여 되었다는 점도 있다. 포트나이트(Fortnite) 레퍼런스의 지나침에 관한 불평들이 있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퓨디파이(PewDiePie)가 빠졌다는 것에 관하여 불평을 하였다.


이유가 어찌됐든, 올해가 역대 가장 싫어하는 유튜브 리와인드라는 것은 매우 분명하다. 만약 현재의 (좋아요 : 싫어요)비율이 계속된다면, 유튜브 역사상 가장 '싫어요' 가 찍힌 동영상이 될 것이다. 당신이 그것에 기여하고자 한다면, 당신의 '싫어요' 를 위해 유튜브로 가자.



원문: '9to5Goog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