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Electra 탈옥 재인증(Resign) 자동으로 하는 방법



최근 출시되는 탈옥들은 Cydia Impactor를 통해 탈옥 툴을 Side load 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이러한 탈옥 툴들은 루트 권한을 획득하는 것에 관한 문제는 없습니다만, 모든 사람들에게 불편한 한가지가 있습니다. 애플ID를 요구로 함으로 연 $99의 애플 개발자 계정이 없다면 7일 후에 인증이 만료되어 재인증해야만 하는 준탈옥(semi-tethered)입니다.


얼마전 오프라인 전자타운을 방문하였다가 "스마트폰은 바꾸어도 PC는 바꾸지 않는다." 는 말을 실감하였습니다. 그만큼 PC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Cydia 오너인 Saurik 은 Cydia Extender 를 배포한 바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ReProvision(@_Matchstic)' 이라는 트윅을 소개할까 합니다. ReProvision 은 iOS 9.0 이상을 지원하지만, 준탈옥이 아닌 완전탈옥이 되는 버전에서 굳이 이 트윅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1. repository(source) 'http://repo.incendo.ws' 추가



2. ReProvision 검색 설치 및 홈화면에서 ReProvision 실행

3. 애플ID를 입력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Cydia Impactor 또한 마찬가지 이지만, 애플에 인증을 전송하기 위한 것임으로 안전합니다. 그러나 차라리 탈옥을 위한 애플ID를 하나 더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4. 만약 이전에 애플ID로 인증한 적이 있다면, 무료 계정은 최대 2개까지만 허용되기 때문에 이전 인증 중 하나를 revoke 하라는 메시지가 보일 수도 있습니다.



6. 애플ID로 로그인 후 설정을 마치면 인증을 통해서 설치된 모든 앱 목록들과 만료 기간이 표기됩니다. 'sign' 버튼을 탭해서 수동으로 재인증(resign) 할 수도 있습니다.



7. 인증 기한이 만료 될 때 자동으로 재인증 하고자 한다면 우측 하단의 설정(settings) 아이콘을 탭 한 다음에 자동재인증(Automatic Re-sign)이 활성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인증 기한이 만료 되기 전까지의 인증 주기를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