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리퍼비쉬(Refurbished) 2세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679 부터 판매 시작



애플이 최신 플래그십 2세대 12.9인치 아이패드프로 모델의 리퍼비쉬 제품을 지난달 부터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일부 국가에서는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 모델 또한 몇일전 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Reddit 유저 'Chaseism' 에 의해 주목되어졌으나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


애플은 지난달 중반부터 64GB, 256GB, 512GB의 WiFi 및 WiFi + 셀룰러 모델들을 꾸준히 리퍼비쉬 판매 제품 라인업으로 추가하였다. 가격은 신상 모델들에 비해 약 15%가량 저렴하고 2세대 12.9인치 모델의 경우 3가지 색상인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모두가 추가되었다.


미국을 예로 들자면 64GB 저장용량의 WiFi Only 모델이 $120 이 할인된 $679 부터 시작된다. 256GB는 $949 에서 $809, $1,149에서 $979 이다.


애플의 AS 정책은 글로벌 정책에서 로컬 정책으로 전환되었다. 즉, 각 국가별 소비자 정서에 따라 차등 AS가 적용된다. 예를 들자면 한국에서는 '일부' 부분수리가 가능하다. 그러나 이것이 꼭 좋은 것이 아닌 이유는 해외 구매시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델 넘버와 다를 경우 AS 사후 지원을 받을 수 없다.


리퍼비쉬 제품들은 리퍼 판정을 받은 제품들의 정상 부품들을 재조립하고 철저한 테스트를 거처 공급된다. 외부 케이스, 배터리는 '새 제품' 이며 리퍼비쉬 판매 제품의 경우 새 박스, 설명서 및 엑세서리를 포함하여 새 제품과 리퍼비쉬 제품을 구별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모든 리퍼비쉬 제품들은 또한 애플의 기본 1년 AS 워런티가 적용되고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미국, 캐나다에서 $99의 비용을 지불하면 애플케어(AppleCare+) 또한 구매할 수 있어 최초 구입일로 부터 2년까지 AS 보증 기한을 연장 할 수 있다.



2017년 6월에 출시되었던 2세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120 ~ $170까지 절약 할 수 있는 찬스이기는 하지만, 종종 리세일러들을 통해 더 큰 할인이 있다. 애플은 어제부터 리퍼비쉬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 모델 또한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원문: 'MacRumors'


애플코리아의 리퍼비쉬 판매 제품들은 '여기' 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만 Mac PC 외 리퍼비쉬 판매는 없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