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2018 뉴 아이패드 커스텀 AI칩과 애플이 설계한 GPU 탑재 될 것



애플이 Imagination Technologies 와 결별 후 자체 설계한 GPU와 커스텀 AI 칩을 특징으로하는 아이패드를 개발중이다. 통상적으로 플래그십 아이패드는 앞으로 약 7개월 후인 매해 가을(약 9월) 새로운 아이폰들과 함께 출시된다.


블롬버그 통신의 마크 구만(Mark Gurman)은 올해 말 공개 될 새로운 아이패드 모델들이 애플이 자체 설계한 그래픽 엔진과 AI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까지 iOS 기기들에 제공해오던 Imagination Technologies 의 사업이 GPUs로 넘어갔다." 고 보도하였다.


지난 2017년 애플은 아이폰8과 아이폰X 라인들을 위한 첫번째 모바일 GPU를 설계하였다.


현재의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은 애플의 A10X 퓨전으로 구동되어지는 SoC로, 아이폰7의 A10 퓨전 실리콘의 상향-클럭 변종에 CPU 코어수가 높으며 Imagination Technologies의 PowerVR Series 7XT GT7600 Plus 그래픽 등을 특징으로 한다.



Mark는 아마도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를 암시한 것일 것이다.


루머에 따르면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베젤을 없애고 디스플레이 크기를 늘리는)아이폰X-풍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 우리가 아이폰X에서 보았던 것 처럼 깊이 측정 기반 기능을 위한 트루뎁스 센서, 페이스ID 안면인식 시스템, 애니모지(Animoji) 등이 향상된 기능으로 더해질 것이다.


참고로, 2017년형 아이패드 프로는 10.5인치의 경우 좌/우 레스베젤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나 12.5인치는 이전 세대의 베젤 디자인이며, 아이폰X는 좌/우/상/하 레스베젤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블롬버그의 보도에서 언급된 AI 칩에 관하여, Gurman이 말하는 것은 AI를 위한 별도의 반도체 칩이 아닌, 최신 아이폰을 구동하는 A11 바이오닉 칩에 내장된 애플의 새로운 뉴럴 엔진으로 추정되어진다.


이 보도는 또한 애플이 올해 말에 차세대 "T3" 데스크톱 코프로세서가 구동되는 3개의 새로운 Mac 컴퓨터를 출시 할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애플은 업그레이드 된 랩톱과 새로운 데스크톱을 포함하여 올해 안에 출시 할 커스텀 코프로세서가 탑재된 최소 3개의 Mac 모델을 개발하고자 노력중이다." 라고 말하였다.


Source: Bloomberg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