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SE 2세대 무선충전 기능 탑재와 5월 또는 6월 출시 루머에 관하여

T.B 2018. 1. 27. 09:47


부품 공급업체를 소스로 한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2분기 부터 생산을 시작하여 2018년 5월 또는 6월에 아이폰SE 2세대를 출하하기 시작 할 것이라는 '루머' 입니다.


소위 "아이폰 SE 2세대(iPhone SE 2)" 에 대한 이 보도는 신뢰도가 낮고 오보가 잦은 DigiTimes 발 루머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의아한 부분을 지적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애플이 '무선 충전 기능' 을 탑재한 "아이폰 SE와 비슷한 저가 스마트폰" 을 준비중이며 "3D 센싱" 은 탑재되지 않을 것임을 주장하였습니다.


초짜들이 생각없이 그냥 "Aㅏ.. 그렇구나. 그렇다 카더라." 라 클릭 유도성 글을 남발하는데, "3D 센싱" 이라 말했을 때 부터 이 보도에 대한 가치는 불분명합니다. 이 3D 센싱이 가르키는 것이 3D 터치인지 혹은 (가능성은 더 낮지만)페이스ID의 트루뎁스 카메라의 3D 센싱인지 조차 불분명합니다.


DigiTimes가 말하는 2분기 생산 시작에 관한 주장 또한 불분명합니다. 과거 DigiTimes는 제품 출시 시점을 논할 때 달력 분기를 사용하여 왔습니다. 이는 아이폰SE 2세대가 4월에 생산을 시작 할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빨라야 5월 부터 출하(출시)를 시작 할 것이라는 얘기인데 아이폰SE 2세대가 5월에 출시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애플이 이전까지의 회계 분기를 쓰고 있다면 이미 아이폰SE 2세대는 현재 생산적이거나 아무리 늦어도 3월(초)에 생산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DigiTimes는 과거 부품 납품 일정과 각 개별적인 부품 제조업체로 부터 얻은 정보는 정확한 편이었지만, 애플의 구체적인 출시 일정과 (Mac을 포함하여)최종 스펙에 관한 오보가 잦았습니다. 또한 새롭게 구성된 DigiTimes의 리서치 부서의 데이터의 신뢰성 또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아이폰SE 2세대는 지난 11월 부터 시작되어 2018년 상반기에 출시 될 예정이며 인도의 Wistron 공장에서 제조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가장 최근 루머로는 아이폰8, 아이폰X 처럼 Qi 무선충전이 가능케 하는 후면 글래스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만,


① 애플(뿐만 아니라 MS, 구글, 삼성 등 모든 글로벌 기업들)이 미국, 중국 다음으로 중시하는 시장이 인도라는 점

② 현재 인도에서 구형 아이폰들(아이폰4 등)이 탑 10 판매 순위에 오를 정도로 iOS 기기가 부의 상징 중 하나라는 점

③ 애플이 인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자 한다면 기기 가격을 최대한 낮춰야 한다는 점

④ 아이폰 SE의 정체성은 보급형이라는 점

⑤ 현재까지 무선충전 기능이 큰 의미가 없다는 점에서 이 또한 회의적입니다.



Source: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