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10.3.3 탈옥에서 iOS 8.4.1 탈옥으로 다운그레이드 방법

T.B 2017. 12. 30. 14:46


애플은 다운그레이드를 불허함으로 iOS 의 다운그레이드는 원칙적으로 볼가이다. 그러나 해당 펌웨어 버전의 SHSH blobs 와 그 펌웨어 버전을 지원하는 툴이 있을 경우 제한적으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며 탈옥이 요구되어진다.


오늘 소개 할 방법은 SHSH blobs 없이도 탈옥 된 아이폰5를 iOS 8.4.1 로 다운그레이드 시키는 방법이다. 왜냐하면 iOS 10.x 보다 iOS 8.x 에서의 아이폰5 구동이 원활하기 때문이다.


다만, iOS 8.x 의 경우 보안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그간 알려졌던 보안 취약점들 중 시디아를 통해서 배포된 것들을 일일히 찾아서 패치해야 한다는 귀찮음을 감수해야 한다.


아이폰5는 최근 iOS 10.3.3 까지의 32비트 기기 탈옥을 지원하는 배포된 h3lix 로 탈옥이 가능한 가장 마지막 펌웨어 버전이다. 따라서 h3lix로 '준탈옥' 후 iOS 8.4.1 로 다운그레이드를 한다면 iOS 8.4.1에 관한 '완전탈옥' 이 가능하다.


Stpe1. h3lix로 탈옥 후 Repository 로 repo.ftios.vn 을 추가한다.


Step2. "Downgrade iOS 10.x to 8.x" 패치를 검색하여 설치 후 리부팅 한다. 이때 주의 할 점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


Step3. 리부팅이 끝난 다음에 설정 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iOS 8.4.1 OTA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Step4. iOS 8.4.1 이 설치된 후 설정 일반 재설정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로 초기화 시킨다.


yalu841 또는 EtasonJB 로 재탈옥 한다. 주의 할 점은, 이렇게 되면 모든 설정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셋팅을 다시해야만 한다. 즉, '서브폰 또는 아이패드4' 로 제한 할 것을 권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