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XS Max 와 iOS 12 탈옥 소식



iOS 10-11 탈옥툴인 Yalu(압록강)의 iOS 개발자이자 해커인 Luca Todesco (@qwertyoruiop)가 애플의 최신 플래그십 아이폰XS Max(iOS 12)를 탈옥했다는 소식이다.



Luca Todesco 외 Pangu Team과 KeenLab 또한 데모를 공개한 바가 있으며 Pangu는 A12 바이오닉의 하드웨어에 기반한 탈옥이었으며 'KeenLab의 경우' iOS 12.1 베타1을 통해 아이폰X에서 발견되어졌던 exploit의 유효함을 포함한다. 보안 전문가인 Ian Beer 또한 iOS 12의 exploit을 발견하고자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과거에도 Dev-Team 등의 탈옥 팀들과 iOS 해커들은 새로운 메이저 업데이트가 배포되어질 때 마다 앞다투어 탈옥을 공개하였으나 주로 개발자 계정에 의존하는 탈옥이었다. 툴로 배포되어지는 것은 별개의 문제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