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12 탈옥 소식

T.B 2018. 6. 18. 21:18


애플에 제한해 둔 틀(Jail)을 깨부수어(break) 루트 권한을 획득하는 일련의 행위인 iOS 12 탈옥 소식입니다.


KeenLab의 보안 연구원인 리앙 첸(Liang Chen)이 iOS 12 베타1이 구동되는 아이폰X의 탈옥에 관한 데모 영상을 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하여 공개하였습니다. 영상에서는 설정 → 소프트웨어 및 업데이트 → 정보에서 iOS 12의 설치임을 입증하였습니다. 더하여, 영상에서는 탈옥임을 입증하는 Cydia 구동까지 확인합니다. iOS 12 베타1은 불과 2주전 WWDC 2018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다만, 과거에도 iOS 해커팀들은 개발자 계정을 이용하는 탈옥을 경쟁적으로 공개하였으며, 탈옥 자체가 불법은 아니지만, 만약 개발자 계정을 이용한 탈옥이라면 이를 배포하는 것은 불법에 해당됩니다.


보안에 중점을 둔 iOS 12에도 불구하고 Chen의 영상은 애플의 최신 펌웨어가 여전히 탈옥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KeenLab 팀은 내부 테스트 목적으로만 탈옥을 공개할 뿐,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배포하지는 않습니다. 더하여 정식버전 또는 GM(Gold Master)버전이 배포되기 전까지는 아마도 애플에 의거 패치될 것입니다.


그러나, iOS 11.3.x 부터 가장 최근에는 iOS 11.4.x 까지 준탈옥들이 계속해서 공개되고 있는 것처럼, exploit들은 계속해서 발견될 것이며 iOS 12 탈옥 또한 계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Via: Cult Of Mac,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