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비트코인 $9000 돌파

T.B 2017. 11. 27. 05:12


비트코인이 $9000(한화 약 977만 8,500원)를 넘어섰다.


심지어 추수감사절 저녁 테이블에서 가족들에게 비트코인에 관한 설명을 할 필요도 없이 cryptocurrency의 가치는 갈 수록 묵직한 속도로 커지고 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도, 비트코인 하나의 가치는 지난 24시간 동안 거의 6포인트가 오른 $9,143를 넘어섰다.


어느 정도 선에서, 이처럼 가격 변동에 관한 뉴스들은 지속될 것이지만 비트코인 가격이 최고가를 갱신하는 속도가 빨라진다면 최하 $10,000 고공 행진을 기록할 것이 적절해 보인다.


현재 cryptocurrency 는 시가 총액이 1,520억 달러에 이른다.



나의 동료 피츠 텝퍼(Fitz Tepper)는 비트코인의 경우 불과 6일전에 8천 달러를 기록했을 때 1만 달러는 연말까지 꽤 강세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비율은 아마도 적어도 cryptocurrency에 대한 투자율이 감소하기 전에 2017년 안에 얼마나 1만5천 달러에 이르는지에 관한 궁금증과 더 관련이 있다.


원문: TechCrunch



image: Mashable


해킹, 폭락, 급등 뿐만 아니라 워렛 버핏은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진짜 거품" 이라 말했지만 이미 월가에서도 비트코인 투자에 나선 상황이다.


J.P 모건의 제이미 다이온 등 많은 금융 전문가들이 비트코인을 부정적으로 평가했지만 비트코인은 이 글을 쓰는 시점에 이미 $9,500를 넘어섰다. 불과 6일전 $8,000 였을 때만 해도 일주일 사이에 $1,000가 올랐으며 올 연말까지 1만 달러는 무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제 관심사는 투자 열기가 식기 전에 얼마나 빨리 1만5천 달러를 갱신하는가에 달렸다.


'포브스'는 2018년 5가지 블럭체인(Blockchain) 트랜드를 통해 비트코인에 관하여 암호화화폐가 금융과 공공서비스 분야에 효율성을 갖는다는 것이 점점 더 명확해지기 때문에 각 정부의 국가 공인 암호화화폐 등장을 예측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