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8 플러스 카메라가 실제 카메라 보다 좋은 이유

T.B 2017. 10. 15. 08:45


고가의 카메라들은 $3,300(Sony Alpha A99), $30,000(Leica S2-P), $40,000 이상을 호가하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실제 카메라가 모바일 카메라로 대체 될 수 있냐? 는 그것을 감당 할 수 있는지와 디바이스에 관한 관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아이폰8이 좋아요? 8+이 좋아요? X(10)이 좋아요? 그런건 없습니다. 세상에는 좋은 모바일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들이 많고 그것을 보완 해줄 서드-파티 또한 많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 카메라가 실제 카메라 보다 좋은 이유


저는 아이폰이 디카를 대체 하는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그러했습니다.


최근 일본에서 2주 동안 휴가를 보내면서(처음으로, 그리고, 네, 여러분들께서 알아야만 하는 놀라운 것이 있었습니다.) 저는 약 2년 전에 구매했던 소니 A6300 렌즈 교체식 카메라인 "실제" 카메라를 마침내 내다 버리고 그것을 아이폰8 플러스로 대체했습니다.


그리고 제 여행은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왜냐하면 Sony를 제 가방에 넣어 둘 수 있었기 때문이지요.


포인트앤샷(point-and-shot, 손쉬운사용, 컴팩트카메라)은 우리 곁에서 늘 우리를 지켜주는 스마트폰용 카메라를 누르는 손에 의해서 모두 사장됐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와 전문가용 DSLRs 가 모바일 카메라들이 지원하지 않는 기능들을 여전히 제공하기 때문에 생존해왔지만,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에게는 매우 불필요한 전문가용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재 스마트폰 카메라들은 매우 훌륭하고 서드파티 렌즈, 받침대 등의 다양한 악세서리가 있기 때문에 여러 측면에서 전문가용 카메라 보다 실제로 더 좋습니다.



제 소니 카메라와 광각렌즈(extra-wide angle lens)를 가져가는 것이 무뇌아(no-brainer) 처럼 보였답니다. 저는 제 여행의 흔적을 고해상도 사진들에 추억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저는 그것들도 가지고 갔죠. 그래서 제 가방에는 Sony가 쓸 3개의 보조 배터리가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일본 여행을 통털어 딱 한번 썼습니다. 정확하게 도쿄에 한번 썼고, 하루 종일 후회했습니다.


이제 사진을 찍기 위해서 선호하는 카메라는 아이폰8 플러스입니다.


저를 오해하지 마세요. 제 소니 카메라는 제 연인(baby)과도 같답니다. 저는 그것을 죽도록 사랑합니다. 믿기 어려운 사진과 훌륭한 4K 동영상을 촬영하고 제 작업들과 활영 모두에 있어 강력한 렌즈 카메라를 대체 할 수는 없습니다. 저는 영원한 카메라 광팬(nerd)입니다. (재미있는 팩트: Mashable에서 카메라들을 막 리뷰하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최신 렌즈들을 비교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이폰 — 더 정확하게, 아이폰8 플러스는 — 단지 "충분히 좋은" 카메라 그 이상이었습니다.


아이폰의 카메라를 개발하는 1,000명 이상의 애플 팀원들이 마침내 사진과 동영상 파워하우스(powerhouse)를 만들었고 실제 카메라와 슈페리어 이미지 퀄리티를 제 가방에 넣어두라고 확신시켜줬습니다.


여행이 끝날 무렵, 11일 정도는 제 아이폰8 플러스만으로 700장의 별도의 사진과 동영상들을 촬영했습니다. 제가 일본에 빠져있는 동안 한가지가 매우 분명해졌습니다. 이제부터 아이폰8 플러스가 제 페이보릿(favorite) 카메라다.



그것은 훨씬 더 작았고 가벼웠습니다. 여러분들께서 할 수 있는 한 많은 것들을 보기를 원해서 제가 그랬던 것 처럼 하루 10마일(16.09km) 이상을 걷겠다면, 마지막으로 원하는 것은 가벼운 백팩입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무게는 7.13 oz(202g) 이고 Sony A6300의 바디는 렌즈 없이 18.3 oz(518.796273g) 입니다. 두 말 할 것도 없이 아이폰8 플러스가 휴대하기 더 쉽습니다. 고맙게도 매일 제 등을 혹사시키지 않아도 됐습니다.



Apple iPhone 8 Plus reviewed: The best smartphone camera we’ve ever tested - 'DxOMark'


이지지 퀄리티는 거의 모든 조건에서 최종적으로 좋아보입니다. 아이폰8 플러스 1,200만 화소 센서로 아이폰7과 동일하지만, 그것에 속지 마세요. 이미지 퀄리티는 탑입니다. 디폴트 된 카메라는 HDR(High Dynamic Range)에서 특별한 장면(역광샷 처럼)을 감지 할 때 필요로 하고, 아이폰8 플러스와 함께 한 것에 계속해서 감동했습니다.


또한 아이폰8 플러스의 A11 바이오닉 칩은 매우 빠르기 때문에 HDR 사진(의 이미지 시그널링들) 즉각적으로 처리 할 수 있고, 버스트 샷 모드에서 수백장의 사진들을 연사 할 수 있으며, 지능형 AI로 이미지 노이즈를 감소시킵니다.



그러나, 거래를 성사시킨 것은 아이폰8 플러스의 카메라 저조도(low-light) 환경 처리 능력입니다. 제 이전 아이폰 카메라들도 훌륭했지만, 저조도 포토그래피는 늘 원하는 무언가 아쉬움의 여지를 남겼습니다.


도쿄의 신주쿠/시부야, 오사카의 덴덴타운과 같은 번화가는 밤이 생생하게 살아있고 그 둘을 경험하고 포착하는 것 모두가 저에게 중요한 경험이었습니다. 매우 많은 상황에서 아이폰8 플러스는 그토록 멋진 나이트샷을 간단하게 촬영 할 수 있었기 때문에 폰으로 촬영했다는 것이 믿기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는 동영상 촬영에 있어 훨씬 더 좋습니다. 최근, 저는 동영상 촬영에 약간 집착해왔습니다. 초당 30 프레임을 지원하는 아이폰8 플러스는 4K 해상도 동영상을 24 및 60 fps로 캡처 할 수 있기 때문에 제 Sony(A6300)와 맞먹는 성능을 보입니다.



그러나 제게 있어 더 중요했던 것은 그 순간이 매우 빠르게 지나기 전에 슬로우모션과 타임랩스(timelapses)를 촬영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이폰에서 모드를 변경하고 실제 카메라에서의 복잡한 설정들에 관한 인지부하는 간단하게 스와이프만 하면 됩니다. 도쿄 스카이트리(Skytree)를 볼 수 있는 어떤 다리에서 몇명의 관광객들이 그들의 삼각대를 쓰다듬으면서 타임랩스 샷을 기다리는 것을 지켜봤습니다. 심지어 그들의 촬영이 마무리가 되기도 전에 아이폰8 플러스로 몇번 타임랩스를 촬영해서 인스타그램에 공유했지요.


부착식 렌즈는 여러분들의 사진들과 동영상들을 '넘사벽(next level)' 로 촬영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보조 2배 줌 망원 렌즈는 훌륭하고, 저는 인물 모드(Portrait mode)로 가지고 놀기를 좋아했지만(iOS 업데이트를 통해서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될 예정인 인물 조명/Portrait lighting 은 여전히 베타고, 촬영 결과물들이 꽤 거칠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더 넒은 와이드 앵글을 얻기 위해 렌즈 클리핑의 편의성을 선호합니다.



저는 와이드-앵글(18mm), 어안(fisheye, 170-degree)의 Moment's 'Battery Photo Case' 를 가져왔고 일본의 아름다운 네온 간판들과 홍수처럼 거리로 밀려드는 사람들의 프레임을 잡아 당기는데 매우 유용하다는 것이 증명됐습니다. '이 작은 렌즈들' 은 여러분들께서 사기에 가장 저렴한 제품은 아니지만, 이미지 퀄리티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아이폰을 위한 베스트입니다.(Moment는 구글 픽셀용 또한 만듭니다.)



제 소니의 와이드-앵글과 어안 렌즈는 제 등을 죽였을 것이고 영원히 교체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아이폰8 플러스는 그럴 일이 없습니다. 저는 종종 어안 렌즈를 필요에 따라서 클립핑했고 제 사진과 동영상들은 제가 찍은 것들 것들에 있어 더 좋았습니다.


구글 포토 백업은 바보처럼 쉽습니다. 터무늬 없는 량의 사진들과 동영상들을 촬영하는 것은 쉽지만, 그것을 백업하고 정리하는 것은 골칫거리입니다.


'구글 포토' 의 마법 덕분에, 한번 짜증나는 작업이 백그라운드에서 일어났습니다. 에어비엔비(Airbnb) 숙소로 돌아가자 마자, Wi-Fi에 연결하고, 그 다음에는 밤새 모든 것들을 구글 포토로 백업했습니다. (실시간 동기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외 여행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현지에서 SIM을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모든 것들이 너무 힘들었고 (실제 디카)SD 카드에서 컴퓨터로 사진을 옮긴 다음 클라우드 서비스에 업로드하는 것에 관한 생각이 완전히 바보 처럼 보였습니다.



구글 포토는 또한 여행이 끝나면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제 모든 흔적들을 쉽게 공유 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제가 할 것이라고는 사진과 동영상을 선택한 다음 앨범으로 만들어서 고해상도 파일에 엑세스 할 수 있게 끔 하는 것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이유들이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가 더 편리한 카메라임을 모든 작은 측면들에 있어 계속해서 자세하게 말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카메라가 적합치 않는 장소, 또는 배터리 수명이 얼마나 더 좋은지, 또는 이동중에도 사진 편집을 할 수 있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가 여러분들을 구원할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것들이 여러분들께서 갖게 될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카메라 광팬으로써, 늘 여행 할 때는 신뢰 할 수 있는 카메라가 제 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 저는 제 소니와 함께 하는 것이 최고의 사진을 촬영해서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해왔습니다.


그러나 아이폰8 플러스만으로 촬영한지 2주 후에, 저는 여러분들께서 사용법을 안다면(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팔로잉 한 누구라도 제가 하루 종일 계속해서 논스톱으로 공유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놀라운 카메라가 될 것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더 편리 할 뿐만 아니라(유비쿼터스 네트워크), 그 크기와 한계들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틀(box)에 박혔던 사고방식들을 떨처 버리게 해주었습니다.



저는 더 나은 앵글들을 찾았습니다. 허리를 낮추면서 촬영하지도 않았습니다. 글자 그대로 '사슴의 얼굴' 을 나라 공원(Nara Park)에서 보았고 그 결과 휴가가 끝난 것을 더 진정으로 기억에 남을 사진들과 동영상들에 담았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여러분들게서는 확신이 들지 않을 것입니다. 아마도, 제가 촬영한 이 사진과 동영상(모두 편집되지 않은/너무 많아 '원문' 으로 대체)이 여러분들의 마음을 바꿀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제 일본 여행의 사진을 (mashable 에)게시 할 변명거리가 됩니다. 


¯\_(ツ)_/¯


원문: 'Mashab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