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아이팟 클래식(Classic) 아이팟 셔플(Shuffle) 판매중단?

T.B 2011. 9. 28. 23:58


2001년 10월에 등장한 아이팟 클래식과 아이팟 셔플이 판매 중단될 것이라고 TUAW 에서 주장했습니다. TUAW에서는 애플이 아이팟 라인업을 아이팟터치와 아이팟나노로 축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실,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워낙 잘 팔리기 때문에 애플로써는 굳이 안팔리는 아이팟 클래식과 아이팟 셔플 라인업을 유지할 이유는 없습니다.


아이팟 생산 라인업 축소 루머는 애플이 해마다 신제품을 발표할 때마다 나왔던 얘기기는 하지만 판매량과 구체적인 정황을 근거로 든 경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아이팟터치나 아이팟나노 조차 아이폰과 아이패드 덕분에 팔리지 않는 상황이 사실이기는 합니다.

1996년 스티븐 잡스가 아이북3G로 복귀했으나, 큰 호응은 얻지 못한 반면 결국 잡스를 살리고 애플을 살린 시발점은 아이팟 시리즈인 아이팟 클래식과 아이팟 셔플의 성공입니다. 잡스는 아이팟 시리즈의 후속으로 아이팟터치와 아이폰 아이패드를 연달아 히트시키면서 오늘날의 애플을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이 아이팟 시리즈가 이제 추억이 된다고 하니, 살짝 아쉽기는 합니다만 "내가 아이폰이 아닌 아이팟을 산다. ☞ 아이팟터치를 살것인가? vs 어플 설치까지 되는 아이팟 나노를 살것인가? vs 아이팟 클래식 또는 셔플을 살것인가?"를 생각한다면 어쩌면 당연한 수순일 수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