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강제 리부팅 방법

T.B 2017. 9. 27. 07:10


앱이 갑자기 멈춘다던가 모든 버튼들이 반응을 하지 않아 아이폰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강제 리부팅(Force restarting)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아이폰을 강제로 리부팅하는 방법은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기능 변경에 따라 몇년 동안 약간씩 차이가 있었으며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가 출시됨에 따라 애플은 이 기기들을 강제 리부팅하는 또 다른 새로운 방법을 도입했습니다.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강제 리부팅 방법


1) 볼륨 Up 버튼을 눌렀다가 뗀다.


2) 그 다음에 볼륨 Down 버튼을 눌렀다가 뗀다.


3) 애플로고(사과마크)가 보일 때까지 측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다.


화면이 검정색으로 변할 때(복원모드) 손을 떼지 말아야 하며, 화면에 애플로고가 보일 때 까지 기다리세요. 애플로고가 보인 후 버튼을 때면 재구동 되면서 시스템 레벨에서 문제점들을 자동으로 체크하고 (가능한 경우)해결해 줄겁니다.


• 아이폰6s 이하: 홈버튼 + 전원버튼을 애플로고가 보일 때 까지 10초 이상 길게 누른다.

•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볼륨 Down + 측면 버튼을 애플로고가 보일 때 까지 10초 이상 길게 누른다.


Source: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