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당신이 모르는 오버트레이닝에 관하여


What You Don't Know About Overtraining

당신이 모르는 오버트레이닝에 관하여


오버트레이닝을 하고 있나요? 그것은 하나의 중요한 요소에 크게 좌우됩니다.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Recovery and "Overtraining"

회복과 "오버트레이닝"


오버트레이닝에 관하여 걱정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충분히 열심히 훈련하지 않았고 그것에 관하여 걱정할 필요가 충분 할 정도로 강한 사람들도 아닙니다.


다른 측면으로 본다면 정기적으로 매니아 처럼 훈련하는 강한 친구들은 충분한 회복에 관한 겸손함을 갖지 않고 그들 스스로를 종종 밀어 부침으로써 그들의 한계치를 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버트레이닝에 관하여 쓰는 것이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잘못 이해 할 사람들이 주의를 기울이기 때문이죠. 약하고 게으른 사람들에게 오버트레이닝은 그들의 게으름에 관한 변명의 수단으로 남용되며 정작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사람들은 운동하느라 너무 바쁘기 때문에 그들 스스로를 걱정하지 않습니다.


Strength and Real Overtraining

근력과 실제 오버트레이닝


제가 처음으로 훈련을 시작 했을 때 저는 종이에 "오버트레이닝" 이라고 소리를 치고 마라톤을 방불케 하는 훈련을 거의 매일 해가면서 강해지는 것에 관하여 매우 걱정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별일 없었습니다. 저는 실제로 강해졌고 더 열심히 운동한다는 것에 관한 의미를 저 스스로에게 가르처 주었습니다. 저는 밀어 부칠 만큼 충분히 강하지 못했으며 저 스스로를 과하게 푸쉬를 하는 방법도 배우지 않았습니다.


이제 같은 프로그램을 하게 되면 저를 묻어 버릴 겁니다. 제 훈련일지는 제가 이전에 하고 있던 것들에 관하여 얽매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가 사용하는 중량이 너무 무겁다는 것과 어떻게 하면 저 스스로를 강하게 하는지에 관한 방법을 배웠음으로 여전히 제 엉덩이를 걷어 찰 수 있습니다.


88년도 지식들(conventional wisdom)은 더 상급자가 될 수록 더 많은 운동량을 소화 할 수 있다고 말하지만 그것은 한가지 관점에서의 사실일 뿐입니다. 여러분들이 강할 수록 회복에 더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버트레이닝 보다는 운동부족(undertraining)에 관하여 훨씬 더 많이 걱정해야 할 필요가 있지만 우리는 열심히 하는 훈련과 오버트레이닝 사이에서 끊임 없이 외줄타기를 하고 있는 소수들의 일부입니다. 그럼으로 우리에게는 우리 스스로의 발목을 잡지 않을 회복에 관한 중요성이 강조됩니다.


원문: T-N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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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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