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짜증나는 스팸문자: olleh 스팸차단으로 스팸문자 차단하기

T.B 2011. 9. 11. 10:19


SK네이트의 허술안 보안관리 때문에 대한민국 5000만 인구중 3500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들어 부쩍 스팸문자가 늘었습니다.


첨부한 스팸문자는 근 2틀동안 10회 이상 동일문자가 동일번호에서 전송됐습니다. 탈옥한 아이폰의 경우 iBlacklist 에 해당번호를 직접 등록하여 아예 전화 및 문자수신을 차단할 수 있지만, 순정 아이폰의 경우 ① 전화차단은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② 문자 차단은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최대 20개 번호 등록 또는 "olleh 스팸문자"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STEP1  차단번호 등록하기


해당번호에서 전송되는 모든 문자메세지를 받지 않으려면 차단번호 등록 기능을 이용합니다. 스팸번호 또는 특정번호 차단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 olleh 스팸문자를 실행하고 "차단 번호 관리 Go" 클릭
② 차단번호 우측 상단에 (+)를 클릭한 다음
③ 원하는 차단번호를 입력합니다.

STEP2  차단문구 설정하기


똑같은 내용의 스팸문구가 번호가 바뀌어가면서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대비하여 차단문구(키워드)를 설정해두면 번호가 바껴도 해당키워드가 포함된 모든 문자메세지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① 차단문구 ☞ 우측 상단 (+) 클릭
② 스팸문자의 핵심이 되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즉, 해당 스팸어(Spamer)가 스팸을 발송할 때 절대 빼지 못할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여기서는 mmx88 을 예로 들어봤습니다.

이렇게 되면 mmx88 이라는 문구가 섞인 모든 번호로 부터의 모든 문자 스팸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