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DRM 프리 디지털 서적 이북을 찾을 수 있는 베스트 사이트



목재 펄프와 잉크로 만든 책을 구매하면 어디서나 언제든지 책을 읽을 수 있다. 그러나 디지털 서적 이북을 구입하면 특정 기기 또는 사이트에서 해당 책을 읽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이유는 DRM 이 걸려있기 때문이다. 만약 실제 독서 경험과 같이 디지털 독서 경험을 갖고 싶다면 DRM 디지털 서적을 구매하고 싶을 것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DRM이 없는 컨텐츠를 검색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는 많은 리소스가 있으며, 많은 도서 출판사들이 DRM이 없는 디지털 서적들을 발행중이다.


Lulu



룰루는 "전세계 사람들에게 컨텐츠 제작 및 서비를 보다 심플하고 보람있는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임무다." 라고 말했다. 이 사이트는 셀프 퍼블리싱 및 컨턴츠 배포에 전념중으로 약 2백만건의 출판물들이 룰루의 도움으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룰루에서는 많은 책들을 구입 할 수 있다.


사이트 검색도 매우 간단하다. 장르별로 이용 가능한 서적들을 검색하고 베스트셀러를 살펴보고 새로운 작가를 확인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일단 컨텐츠 검색을 시작하면 그 검색을 디지털 도서로만 제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룰루의 소셜 섹션을 검색해보면 구입 할 수 있는 도서가 20만개가 넘는다.


Calibre Open books



디지털 도서 매니아라면, 아마도 Calibre 에 관하여 들어봤을 것이다.(.epub 확장자를 .pdf 로 변환하는 calibre 뷰어 - 참고Calibre 는 모든 모양, 크기, 파일형식들의 디지털 서적을 관리하는 응용 프로그램이며, DRM 프리 라이브러리를 유지, 관리하는 환상적인 도구이자 DRM 프리 책들을 찾는 훌륭한 도구이기도 하다.


이 목록들 중 가장 훌륭한 디지털 서적 데이터베이스는 아니지만, Calibre Open books 는 16개 장르에 걸처 4,000개 이상의 도서를 분류해뒀다. 제목, 저자, 가격대별로 정렬 할 수 있으며 개별 항목에는 표지, 제목, 작가, 발행자 및 도서를 다운로드 하거나 구입 할 수 있는 링크가 있다.


Calibre를 사용하여 디지털 서적 라이브러리를 관리중이라면 이 사이트의 디지털 서적 데이터베이스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Smashwords



45만권 이상의 책이 출판 된 Smashwords 는 인기 인디북 사이트다. 사실, Smashwords는 스스로를 "세계에서 가장 큰 인디북 배포 사이트" 라 말했다. 7만개 이상의 무료 도서를 포함하여 많은 책들을 찾을 수 있다. 매우 정교한 검색 및 정렬 데이터베이스가 있어 인기 마커(다운로드, 판매 순위, 평점) 및 가격(무료 ~ $10 이하), 단어수, 장르, 제목 등으로 분류 할 수 있다.


DRM 프리 인디 타이틀을 찾고 있다면 Smashwords 는 가장 좋은 곳 중 하나다. 또한 다른 사이트들 중 일부에 Smashwords가 출판한 책들도 나올 것이다.(예: Calibre 데이터베이스)


OpenBooks



OpenBooks는 떠오르는 타이틀 목록이 있는 유료 디지털 서점이다. 이 사이트는 독점 출판물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에서 틈새 시장을 노렸다고 할 수 있다.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를 OpenBooks가 자사의 목표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우리의 목표는 효과적인 행동주의로 이어질 수 있는 지식, 경험 및 중요한 가치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다. 우리는 변화, 사회적 영향, 환경적 영향에 대해서 글을 쓰는 작가를 지원하고 우리에게 영감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사적인 이야기들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한 목표다."


사이트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특정 제목 및 저자를 검색하거나 장르별로 책을 정렬하거나 베스트셀러 목록을 확인 할 수 있다.


Leanpub



Leanpub은 위 사이트들 중 일부가 약간 다르다. 교육용 도서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Leanpub은 예를 들자면 API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배우고자 할 때 유용한 것이다. 이러한 선택은 조금 독특한 디지털 북 출판사 및 배포사가 되었다. 학습용 서적을 쓰고 싶은 저자는 Leanpub을 방문하여 자신의 컨텐츠를 게시 할 수 있다.


솔직히 말하자면: 사이트의 검색 ~ 정렬 기능이 훌륭하지는 않지만, 인기 있고 등급이 높은 컨텐츠를 위한 필터는 좋은 컨텐츠를 찾기가 더 쉽다. Leanpub은 50개 이상의 언어로 교재를 제공하는데 몇가지 포인트가 있다. DRM 프리 디지털 서적 중 웹 사이트 코딩, 앱 만들기,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을 배울 수 있는 곳이라면 검색을 시작 할 좋은 곳이다.


Source: iMore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