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oming Soon: 25GB 무료클라우드 서비스 MS 스카이드라이브 모바일앱

T.B 2011. 9. 1. 09:27


MS(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25GB까지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MS 스카이드라이브 공식 모바일앱이 곧 출시된다고 합니다. 가장 유명한 클라우드 서비스로는 Dropbox(드롭박스)가 있는데요. 50GB까지 올릴 수 있는 방법[바로가기]이 있기는 하지만 최초 가입시에는 2GB 무료로 용량이 다소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국내 서비스로는 KT의 유클라우드(50GB)와 다음 클라우드(50GB, 이벤트 당첨시 100GB), N드라이브가 있지만 "말 그대로 국내용"이기 때문에 이를 지원하는 서드파티어플리케이션의 부재로 사실상 그냥 "백업"외의 역할 외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쉽게 설명해서 연동되는 어플이 없다는 뜻)

 다음클라우드 이렇게 활용하자! 사용법과 아이튠즈 라이브러리 드라이브 변경 백업 
 서드파티어플리케이션 분포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Discovr App

반면 앞으로 출시예정인 SkyDrive는 MS에서 제공하는 만큼 서드파티어플리케이션 지원이 상당할 듯 싶은데요. 25GB의 적지 않은 용량을 스마트폰.테블렛을 통해 어찌 활용해야할 지 고민좀 해봐야겠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스카이드라이브는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8버전의 PC용 윈도우 앱스토어 어플), MAC용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스카이드라이브 모바일앱이 정식으로 출시되면 리뷰와 함께 다시 한번 소개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