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아이패드 멀티제스쳐(MT Gesture) 활성화 방법

T.B 2011. 7. 11. 00:00


iOS 4.3.0 에서 잠깐 선보였던 멀티제스쳐(Multi-Gesture)는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와 같은 iOS 디바이스를 사용함에 있어서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다. 그러나, 4.3.1 업데이트(판올림) 부터 멀치제스쳐기능이 사라졌고 탈옥 한 경우에만 MT Gesture 라는 Cydia앱으로 해당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에 배포된 MT Gesture Theme는 Cydia 테마 트윅(Tweak)으로 Winterboard 와 연동되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서 멀티제스쳐가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기존의 Cydia 트윅인 MT Gesture 가 약간의 설정이 필요했던 것과는 달리, Winterboard 테마설치와 함께 자동으로 멀티제스쳐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

① 멀티제스쳐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탈옥(Jailbreak)이 필요하다. 아직 탈옥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5초만에 탈옥하기 [올인원] 을 참고하여 쉽게 탈옥할 수 있다. 자신이 현재 아이패드2를 사용중이라면 반드시 아이패드2 탈옥시 필독사항을 먼저 읽고 탈옥을 진행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이다.

② 아직 Winterboard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Cydia 스토어에서 검색 및 설치한다.
③ MT Gestures Theme를 설치한 후 Winterboard에서 자신의 디바이스에 맞는 테마를 적용한다.


④ 홈화면에 따로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으며, 설치여부는 설정 ☞ Extensions에 Multitasking Gestur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tensions 메뉴에서는 아무런 설정 및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⑤번으로 넘어간다.

⑤ 설정 ☞ 일반 을 클릭한 다음 MT Gesture 를 활성화시킨다.


MT Gesture 는 멀티제스쳐가 4개 이상의 손가락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폰 보다는 아이패드에서 사용하기가 편하다. 물론, 아이폰도 멀티제스쳐 기능이 있다면 멀티태스킹 과정에서 일일히 홈버튼을 누르고 앱을 실행하는 불편함이 없이 화면 슬라이드로 멀티태스킹 작업을 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