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Pangu, iOS 9.3.3 완전탈옥은 없을 것

T.B 2016. 8. 2. 09:46


iOS 9.3.3 준탈옥(semi-tethered jailbreak) 툴을 배포한 Pangu 가 reddit를 통해서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가 없을 것이라 reddit 를 통해서 밝혔다.


사실, 이번 iOS 9.3.3 탈옥은 중국 상하이에서 매해 개최되는 중인 MOSEC(Mobile Security Conference) 2016에서 iOS 10 탈옥에 관한 데모를 공개하면서, iOS 9.3.3 탈옥이 가능한가? 에 관한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가능하다." 라 답했고, 이 때문에 iOS 9.3.3 탈옥 툴이 배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MOSEC 컨퍼런스는 중국 외 한국 등 글로벌 해킹 보안 컨퍼런스 팀들이 참여한 보안 컨퍼런스였다. iOS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보안에 관한 것이 주제로, 사물인터넷(IoT)에 관한 발표 주제가 선정됐고 중국, 한국, 러시아 해커들이 프리젠테이션에 참여 했다.


Pangu는 'The Lost Land of the Chain of Trust on iOS' 를 통해서 secure boot chain 및 코드 확인을 우회시켜 iOS 기기 카메라 보조 프로세서에 임의 펌웨어를 설치하여 코드를 실행한 것을 성공한 결과를 발표했다.


아울러 커널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어플리케이션 간의 데이터 공유 채널들을 통해서 사용자의 privacy 및 데이터에 접근 할 수 있는지를 다뤘다.


즉, iOS 9.3.3 탈옥 배포는 애시당초 Pangu의 예정에 없던 것으로 급작스레 결정된 것이었다.


• [긴급]iOS 9.3.3 탈옥, Pangu 중국어판 신용카드, 은행계좌, 소셜 계정 개인정보 유출 우려(참고)

• iOS 9.3.3 탈옥 영문판 사용 방법(참고)

• iOS 9.3.3 탈옥 3가지 인증 유형과 7일 및 무료 1년 인증 갱신 방법(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