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epub 확장자를 .pdf 로 변환하는 calibre 뷰어



현재 사용중인 테블렛은 아이패드 에어1, 아이패드 에어2다. 아이패드 에어1이 충분히 좋기에 처분하지 않고 쓰는 중이다. e.book 마켓을 잠식시킨 테블렛의 책 활용에 있어 가독성을 생각한다면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가 적합하겠으나 0.1 인치 당 약 1만원이 오른셈인 아이패드 프로를 살 이유는 없다.


물론 iOS 서드 파티 앱으로는 Good Reader라는 훌륭한 앱이 있으나 유료 앱이며 모든 .epub 파일을 지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만약 .epub 파일이라면 .pdf 파일로 변환하거나 뷰어가 있어야 스마트폰 또는 테블렛에 넣어 읽기가 수월하다. 오늘 소개할 것은 바로 그 변환 및 뷰어로 즐겨쓰는 중인 calibre 다.


calibre 는 윈도우, OS X, Linux까지 모든 PC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한글' 을 지원하기에 딱히 설명이 필요 없다. calibre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http://calibre-ebook.com/download) 받아서 적절한 운영체제에 맞게 설치하면 되겠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배누피 2016.06.10 0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pdf가 꼭 필요하지 않다면 epub 파일 같은 경우에는 ibooks가 지원을 하니 ibooks를 사용하는거도 좋을거 같습니다.

    • BlogIcon T.B 2016.06.10 1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ibooks도 훌륭한 앱입니다만 편의 기능이 아무래도 GoodReader보다는 못해요. GoodReader 처럼 모든 .epub를 지원하지도 않구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