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플로우 키보드 앱 출시

T.B 2016. 4. 26. 21:49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이하 MS)에서 루머의 '워드 플로우(Word Flow)' 를 공개했다. 4월 9일 Hub Keyboard 에 이은 두번째 iOS용 키보드다. Hub Keyboard가 iOS 전용으로 출시됐듯이 워드 플로우 또한 iOS 전용으로 출시됐다.


지난 1월 18일 Winbeta를 통해서 등장했던 이 루머는 네이밍이 일치했고, 1월 26일 The Verge에서 유출했던 스크린샷도 일치했다.


Garage project(창고 프로젝트, 실험적 프로젝트) 중 하나인 워드 플로우는 제스처 기반 서드-파티 키보드 앱 Swype 와 유사하다. Swype는 iOS의 스와이프를 응용하여 키보드를 스와이프 하면 추천 단어가 나오고 이를 통해 빠른 영문 타이핑이 가능하다. 이모지(emoji)도 지원하는데 예를 들자면 apple 을 입력하면 apple emoji도 함께 추천된다.


↑ 이 기능은 MS의 윈도우 모바일 키보드와 동일한 기능이다. 윈도우 모바일 키보드와의 차이점은 독특한 Arc mode(아크 모드)가 있다. 아크 모드는 키보드 하단 모서리를 부채꼴로 배치하여 한 손 타이핑에 최적화 시킨 기능이다.



워드 플로우의 다른 기능으로는 이미지를 '키보드 백그라운드 테마'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설정 → 일반 → 키보드' 에서 Word Flow 를 추가한 후 '전체 접근 권한' 을 허용한다. 이후 iOS 키보드 좌측 하단의 지구본 모양을 길게 클릭하여 입력 선택기를 뛰운 다음 선택하여 워드 플로우를 실행할 수 있다. 부채꼴 모양의 아크 모드는 아래 처럼 좌.우 키보드 상단 끝 부분의 아이콘을 대각선으로 밀어서 실행시킬 수 있다.



지난 2월 MS는 유명 서드 파티 키보드 앱 'Swiftkey Keyboard' 의 '스위프티키'를 인수 한 바가 있다. 이 때문에 워드 플로우에 스위프티키의 기술이 들어갈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이번 워드 플로우 출시 후 MS는 스위프티키에 관하여 언급하지 않았다.


워드 플로우는 앱스토어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나 한국 앱스토어에서는 다운로드 불가다. 미국 ID로 로그인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Downloads Word Flow Keyboard (앱스토어)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