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하이잭킹으로 부터 휴대전화를 보호하는 Google Authenticator/OTP

T.B 2016. 4. 1. 11:07


최근 들어 PC 게임으로는 '명함도 못 내밀' 그런 저 퀄리티 게임들이 모바일 게임들로 컨버팅 되어 '모바일 액션 RPG 홍수' 라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많이 출시되어 있다.


만들다 만 게임, 대충 출시해서 반응 봐서 빠르게 철수 등 치고 빠지는 국내 모바일 게임사들의 전략에 유저들의 피해가 속출하는 중이다. 게임사나 쇼핑물들이 모바일에 전력을 다하는 이유는, 우리 생활에서 가장 많이 함께하고 늘 인터넷에 접속하여 돈을 쓰도록 만들게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직 모바일 기기에 대한 계정 해킹 피해 사례는 많지는 않으나 과거 PC RPG 게임에서는 계정 해킹 피해 사례가 잇달았고 이 와중에 등장했던 시스템이 OTP 인증이다.



구글에서는 모바일폰에 대한 이같은 인증 시스템을 제공하여 2단계 인증 코드를 생성해 하이재킹으로 부터 구글 계정을 보호할 수 있다. iOS 출시명은 Google Authenticator, 안드로이드 출시명은 Google OTP 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의 장점은 iOS 보다 안드로이드에서 높다. 예를 들자면 신용카드가 등록되어 있는 구글 계정의 ID와 패스워드의 하이잭킹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줄일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