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닌텐도 최초 모바일 게임 미토모(Miitomo) 3월 31일 미국 출시

T.B 2016. 3. 31. 20:23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모두 일본에서 먼저 출시되 성공인 시작을 알린 화제의 닌텐도 최초 모바일 게임 미토모(Miitomo)는 16개국에서 출시되며 8개국어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그리고 미국 시간 3월 31일, 미토모가 미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 2차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이다.



닌텐도 미토모는 3DS 또는 Wii의 아바타 캐릭터 미(Mii)를 꾸미고, Mii 와의 대화를 등록된 친구에게 전달, 공유하며 교류를 하는 소셜 경험이 미토모의 핵심이다. 200가지 이상의 외형 아이템이 인-앱 결재로 제공되며 사진을 SNS 등으로 공유할 수도 있다.



닌텐도 '미야모토 시게루' 전무는 미토모의 경우 부분 유료화로 출시되었으나 이후 출시되는 닌텐도 타이틀들은 모두 유료가 될 것이라 한 바가 있다.




닌텐도가 최초의 모바일 타이틀로 굳이 미토모를 꼽은 이유는, 닌텐도라는 캐쥬얼하고 가벼운 게임으로 유저들을 유입시켜 'My Nintendo'라는 자사 플랫폼 유저층을 늘리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사전등록(https://miitomo.com/en/)을 통해서 계정을 미리 생성해두면 앱이 출시되어 다운로드가 가능할 때 이메일로 알려주고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