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9.3 정식 업데이트 배포 ipsw 다운로드

T.B 2016. 3. 22. 10:08


오늘 아이폰 SE,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새 애플워치 밴드와 악세서리, USB 3.0 속도의 어댑터와 USB-to-Lightning 어댑터의 신제품들이 출시되면서 iOS 9.3 정식, OS X 10.11.4 정식, watchOS 2.2 정식, tvOS 9.2 정식이 배포됐으며, 아울러 아이폰 SE와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지원하는 아이튠즈 12.3.3 도 배포됐습니다.


트친님과 블로그 구독자님들께서는 그간 소개했던 베타 버전들로 iOS 9.3 정식 버전에 관한 내용들을 잘 알고 계실듯 한데요.


그래도 짧게만 짚어 보자면 f.lux로 부터 '도둑질'을 한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 몇가지 3D 터치 단축 액션, 아이패드의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멀티-계정을 지원하고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클래스 룸 앱을 새로 내놨습니다. 이 외에도 어제 지적됐던 iMessage 보안 결함이 패치됐으며 '케어킷' 이라는 새로운 헬스 컨텐츠가 소개됐습니다. iOS 9.3 의 디테일한 변경사항은 '여기' 에서 참고하실 수 있고, 그간 소개해드렸던 베타에 관한 내용 정리 정도입니다.



이 밖에도 그간 알려졌던 exploit들이 모두 패치되어 iOS 9.3 탈옥은 당분간 쉽게 나오지는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아이폰 SE가 3월 31일 부터 판매되기 시작된다면 현재 iOS 탈옥의 주류가 3K Assistant의 후원을 받는 중인 TaiG와 Pangu라는 'Piracy' 영리 단체들이기 때문에, 아마도 과거 iOS 보안이 대폭 향상됐을 때 Dev-Team의 수개월씩 걸리던 탈옥 보다는 빠르게 배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iOS 9.3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① 아이튠즈에 연결하여 업데이트 확인(또는 연결시 자동으로 업데이트 권장 팝업) ② OTA 업데이트 ③ ipsw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DFU 복원 방식을 통한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 6년차에 접어들 동안 iOS 버전이 업데이트 될 때 마다 강조했던 얘기인데요. DFU 복원을 통한 업데이트를 '매우' 권장합니다. 우리가 앱을 설치하고 삭제하고 동영상이나 음악을 넣거나 삭제하는 과정에서 메모리와 레지스트리 정보를 차지하는 데요. 이 정보를 초기화 시켜 점점 느려지거나 버벅되는 아이폰, 아이패드의 퍼포먼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PC 처럼 말이죠.



아래는 애플에서 따온 각 iOS 기기 별 공식 펌웨어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