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페이스북 메신저 대응 새로운 메신저 앱 준비중

T.B 2015. 12. 23. 11:49


이 루머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그간 흘러간 IT 모바일 트랜드를 알고 있으면 얘기가 빠르다. 우선, 구글에서는 행아웃(Hangout)에서 SMS 기능을 제거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다. 이 때문에 해외 포럼에서는 투표가 진행되기도 했는데, 해외에서는 구글의 행아웃을 주-문자앱으로 쓰는 이들이 상당수였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마쉬멜로우에서는 디폴트 문자앱을 기본으로 지원하기 때문이 더이상 행아웃에서 SMS 기능을 제공할 필요는 없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서는 '어제' 2015년 한 해동안 가장 많이 쓰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선 순위를 공개한 적이 있다구글 서비스는 탑 10중 무려 5개, 애플이 2개, 페이스북이 총 3개였으나 메신저 앱은 페이스북 메신저가 3위로 유일했다.


메신저 앱 순위가 중요한 이유는 '빅데이터' 구축이다. 구글은 안드로이드를 무료로 배포하는 대신 사용자들로 부터 이용 약관에 의거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광고에 재활용하며, 기업체에 데이터를 판매하는 수익을 올리는 중이다. 페이스북도 마찬가지 인데, 페이스북 메신저가 3위를 차지했으니 구글 입장에서도 메신저 앱을 따로 내놓을 필요가 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 월스트리트저널(WSJ)에서는 구글이 새 매신저 앱을 중비중이라는 소식이다. 출시 시점은 아마도 안드로이드 N 6.1 이 배포되는 시기가 되지 싶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