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소니 도시바의 이미지 센서 $155 million에 인수 공식 발표

T.B 2015. 12. 4. 19:06


소니가 도시바의 이미지 센서 사업부를 $155 million(1,799억5,500만원)에 인수했다 공식 발표했다. 이는 올해 초 부터 인수 합병에 관련된 논의가 진행됐고,(지난달에서 협상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이제 도시바의 생산 설비와 직원들은 소니 반도체 법인으로 2016년 3월 회계 분기까지 전 및 이직될 것이라 전했다.


Source: The Verge


Note. 현재 글로벌 이미지 센서 1위는 소니다. 소니는 '주 수입원' 이 카메라 센서 사업이다.


이미 랩톱(노트북) 사업을 접어 VAIO를 매각한 소니는 모바일 사업에서 단 한번도 영업이익을 낸 적이 없다. 2015년 2분기에 영업이익은 전년도 대비 16억엔 적자에서 229억엔 적자로 손실만 늘어났다. ← 그래서, 소니는 2016년도에 모바일에서 수익을 내지 못하면 사업을 접는다 공언 했다.


반면 소니의 카메라 센서 부품 사업 매출은 35%가 더 증가, 영업이익은 전년도 대비 780억엔 증가된 1,270억엔 흑자를 기록했다.


소니는 도시바의 이미지 센서 사업 부문을 인수해 '스마트폰 카메라' CMOS 센서 사업을 강화할 수 있다. 현재 거의 모든 middle-range ~ high-end 스마트폰의 카메라 센서는 소니 제품으로 글로벌 점유율은 40.3%다. 안 그래도 잘 나가는 소니가 더 잘 나가게 생겼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