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탈옥 없이 아이폰 아이패드 닌텐도DS NDS4iOS 설치 방법

T.B 2015. 11. 15. 17:26


안드로이드나 탈옥 iOS 기기에서는 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 등의 에뮬레이터를 매우 쉽게 쓸 수 있다. 그러나, 순정 iOS에서는 저작권에 대한 piracy 행위에 따라 에뮬레이터가 앱스토어에 등록될 수 없음으로 이같은 에뮬레이터를 쓰기 어렵다.


본인이 소유한 롬을 본인이 소유한 iOS 기기로의 구동은 '불법이 아닌 합법'에 해당되나, 웹 사이트 등을 통해서 불법으로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우려' 때문이다.  이 방법으로 iOS 기기에 에뮬레이터를 설치한 후 저작권 침해를 할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법적인 문제는 본인 스스로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밝힌다.



아울러, 이 방법은 '프로파일 설치'를 통한 방법이다. ★ 프로파일 설치는 기업 등에서 자체 서드-파티를 쓸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iOS의 모든 보안을 해제하여 설치하는 방법이며, 이후에도 신뢰할 수 있는 소스로 지정할 경우 모든 보안에서 예외 조항이 적용된다. 따라서, 이런 프로파일 설치는 '하지 않는게 좋다.'는 것도 분명하게 밝히며 기기 구동에 따른 모든 책임은 본인 스스로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밝힌다.


Step1.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로 iosem.us/app/install/nds.html 에 접속한 후 Install 을 클릭한다.



Step2. 아래와 같이 설치를 계속 진행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홈 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된다.




Step.3 홈 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면 '설정' 에서 '프로파일'로 들어간 후 Guangdong Weking Group Shunde Electrical Appliance Co. Ltd 를 클릭하여 신뢰 할 수 있는 개발자로 지정한다.






Step4. 이제 홈 화면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한글'을 지원하는 NDS4iOS 구동을 확인할 수 있다.



Step5. 롬을 넣기 위해서는 STFP 클라이언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으나 '탈옥 기기'에나 해당되며 순정 iOS는 '아이튠즈'를 이용 '도큐멘트' 처럼 넣으면 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