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화웨이 3,000mAh 배터리 5분만에 48% 충전 기술 발표

T.B 2015. 11. 15. 08:57


화웨이에서 3,000mAh 배터리를 불과 5분만에 48% 충전(완충까지 10분)하는 기술을 개발했다는 소식이다. 퀄컴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와 함께 새 빠른 충전(Quick Charging)을 배포한데 이은 최신 충전 기술이다. 퀄컴의 Quick Charging 3.0이 80%까지 30분 충전이 걸리는데, 이론적으로 화웨이의 기술이 더 앞선 기술이다. 참고로, 구글 넥서스 개발팀이 Reddit에서 유저들과 갖은 '일문일답'에서 밝힌 내용에 따르면 넥서스5X와 넥서스6P의 USB Type C 기반 충전은 1%에서 97%까지 완충시키기 위해 97분이 걸린다.


지난 2014년 11월 26일, 이스라엘의 텔 아비브(Tel Aviv)에 본사를 둔 StoreDot 사에서는, 나노-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인공 입자들이 슈퍼-압축 스폰지 처럼 사용된다고 전했다. StoreDot 왈, 상용화가 되기 까지는 2016년으로 예상한다고 밝힌바가 있다. 이 기술이 발표된 후 (이름을 밝히지 않은)'아시아 스마트폰 제조업체' 로 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혀 찾아보니 2곳에서 펀딩을 받았다고 했을 뿐 업체명을 밝히지 않았다. 추정컨데, 삼성 혹은 중국 OEM 제조업체라 예상됐는데 이로써 화웨이 보다는 (삼성과 함께)샤오미쪽에 무게가 실린다.


스마트폰의 상향 평준화로, (적어도 중국인들은)이제 더이상 중국 OEM 제조업체들의 저가격-고스펙 기기 대신에 2배이상 비싼 삼성이나 LG 스마트폰을 쓰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2% 다른 +알파가 프리미엄을 결정하는데 아마도 그 요소는 '그래픽 성능, 디자인, 충전, 오디오'와 같은 '디테일'이 되지 싶다.


Source: Huawei Fans Club Blog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