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퀀텀 컴퓨팅 waterched 12월 8일 발표 예정

T.B 2015. 11. 15. 17:43


지난 2014년 구글에서 퀀텀(양자) 컴퓨터 칩을 개발한다는 루머가 있었고, 12월 8일 퀀텀 컴퓨팅 'waterched'를 발표할 예정이라는 소식이다. 요즘 '대세'는 IT와 인체관련학(예를 들자면 비록 상용화 전이기는 하나 3D프린팅으로 제작한 머리카락 두께의 로봇을 자기장으로 조절하여 약물을 타겟에 정확하게 전달하는 기술 등)인데, 8~9년전 필자가 아직 학교에 있을 때만해도 양자역학과 인체관련학의 접목이 '대세'이기도 했으나 기술적인 문제로 연구가 제한됐다.


퀀텀 컴퓨팅은 양자 역학과 IT의 접목으로 다중 연산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컴퓨팅 기술이다. 구글은 이 퀀텀 컴퓨터 칩을 나사(NASA)와 팀-업으로 D-Wave 퀀텀 컴퓨팅을 공유하여 사용해오다가 이제 직접 컴퓨터 칩 개발에 나섰다.



5-qubit 배열로 퀀텀 컴퓨터의 상용화에 나섰던 UC 산타 바라바(USCB. 캘리포니아대학교 샌타바버라캠퍼스) 퀀텀 컴퓨팅 그룹을 인수했으며, USCB의 John Martinis 물리학 교수는 이 분야의 전문가였고 구글 퀀텀 AI Lab (QAIL)에 소속됐다. 구글은 이 퀀텀 컴퓨팅으로 빅 데이터 연산 처리, 인공지능 개발, 무인자동차, 로봇 사업 등에 쓸 예정이다.


Source: 9to5Goog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