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의 가상현실 교육사업 '탐험대 개척자 프로그램'

T.B 2015. 11. 12. 01:03



구글 회장 에릭슈미트는 방한 중 미래 구글 사업의 핵심 중 하나로 '기계를 통한 학습'을 꼽았다. 구글이 탐험자 개척 프로그램(Expeditions Pioneer Program)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가상현실'로 전세계 각국을 돌아다니며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제 아이들은 전세계 100여개가 넘는 장소에 대해 현장 학습으로 가상 체험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13개주, 영국, 호주, 뉴질랜드, 브라질 총 5개국에서 먼저 선보이고 차후 캐나다, 덴마크, 싱가폴 3개국을 추가 지원할 것이라 전했다.


Expeditions 킷은 '유료 상품'으로 구글 카드보드, 마텔 뷰마스터가 함께 제공되며 ASUS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는 헤드셋과 라우터가 포함되고 교사용으로 ASUS 테블렛도 지급된다.



구글이 이처럼 '기계를 통한 학습'을 주장하는 이유는 "보고, 듣고, 느끼는 학습."이다. 단순히 읽는 것 보다 '쓰면서 읽는 학습'이 효과적이고, 쓰면서 읽는 학습 보다 '보면서 들으면서 쓰는 학습'이 효과적이라는 말 처럼 구글은 아마도 IT/모바일 기술과 교육 시장을 접목시킬 것으로 보인다.


애플도 교육과 관련된 특허를 다수 출원해둔 상태다. 주로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관련으로 애플은 교육용 아이패드 보급에 공을 들이는 중이다.



한국에서도 UCLA가 '샌드박스'를 공개한 적이 있다다. 교육용 게임으로 카메라를 통해서 높이를 인식하고 프로젝터가 영상을 쏘는 방식이다. 샌드박스를 통해서 토양이 쌓여 산이 되고 물이 흐르는 등의 지형 생성 원리를 학습할 수 있다.


Source: Google, Via: XD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