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 아이패드 iOS 9 호환 플레이스테이션 에뮬레이터 구동 방법

T.B 2015. 11. 8. 17:39


아이폰이야 '한국에서 아이폰 쓰면 반드시 알아야 할 블로그' TB SNS 이기에(깔때기 좀 밀어봤습니다.) 왠만한 내용들은 다 다뤘고, 아직 안드로이드에 관한 (TB SNS의 아이폰 레벨의)매체 혹은 블로그가 없는지라(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추천 할 곳 있으면 추천 바랍니다.) 올해에는 안드로이드 카테고리를 활성화 시키려했습니다만(온통 머릿속에는 그 구상 뿐이라죠.) 넥서스5X의 옐로우 스크린 넥서스6P의 밴드게이트, 알루미늄 바디 코팅 스크래치 취약, 후면 글래스 크랙 논란까지 겹치니 블로그 운영이 '재미가 없어졌습니다.'


게임하는 셈 치고 비영리로 운영하는지라 광고를 받아야 하는 (일부)국내 언론과 달리 '하고 싶은 말 맘대로' 할 수 있다는 특 장점이 있습니다만, 재미가 없다면 아마도 5년이라는 시간동안 블로그를 운영하지도 못했을 겁니다.


이번에는, 딱히 재밌는 소식도 없고, 이슈거리도 없고, iOS 9과 호환되는 '플레이스테이션 에뮬레이터'를 소개할까 합니다. 쓸 거리도 별로 없는 지라 다른 글 대비 비교적 디테일하게 소개됐으니 잘 모르는 분들도 천천히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플레이스테이션 PS ROMs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Step1. repository: 'http://buildbot.libretro.com/repo/cydia/'를 추가한 후 'RetroArch'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Step2. 설치가 완료된 후 다시 Cydia에서 'Automatic SSH'를 설치한다. ※ 설치 안해도 된다. Automatic SSH는 플레이스테이션 롬(ROMs)을 전송하는데 쓰인다. iFile의 웹 서버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iFunbox 등의 STFP 클라이언트로 대체해도 무방하다.


Step3. RetroArch을 실행한 다음 Online Updater → Update GLSL Shaders 를 2번(선택, 실행) 눌러서 프로세스가 완료되기를 대기한다.(화면 하단에 다운로드 % → complete 메세지를 확인한다.)



Step4. 3단계와 같은 방식으로 Overlays, Database, Autoconfig Profiles, Assets 를 모두 업데이트 한다.


Step5. 모든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Core Updater를 선택한 후 화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PlayStation (PCSX ReARMed) [Interpreter]를 2번 눌러서 다운로드 프로세스를 마친다.



Step6. 'Back'을 2번 누른 다음 'Load Core'를 클릭하면 설치한 PlayStation (PCSX ReARMed) [Interpreter]를 확인할 수 있다. 'Switch'를 클릭하면 에뮬레이터가 정상적으로 구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까지가 플레이스테이션 에뮬레이터를 설치하는 방법이고, 이제 부터는 롬(ROMs)을 전송하는 방법이다. ※ 단, 롬의 경우 '인터넷을 통한 다운로드'는 지적재산권 침해라는 범죄 행위다. 본인 소유의 롬을 컨버팅해서 써야 한다.


Step1. /var/mobile/documents 에 SSH 또는 STFP 클라이언트를 이용하여 롬을 전송한다.


Step2. Load Content → Select File 로 실행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