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레이아웃 변경 Iconoclasm으로 망한 사연

T.B 2015. 10. 26. 19:17


'폰'을 좀 처럼 가만 두지를 않는 스타일인지라, 이것저것 잘 건드는 편인데요.(그런 것들을 블로그에 올려놓고는 합니다..) 여튼, iOS 9에서 현재 불편한 점은 Mobile Terminal이 지원되지 않는 다는 점[1], tsProtector가 깜깜 무소식이라는 점, Protect My Privacy가 아직 업데이트 전이라는 점[2], Springtomize가 미지원 되어 레이아웃 변경이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1] Pangu v1.1.0이 업데이트 된 후 Apple File Conduit 2, OpenSSH 설치 및 SFTP 클라이언트로 접속하여 root password를 변경해야 하는데 도통 열리지를 않습니다.)

[2] 아마 ryan petrich의 트윅은 업데이트가 곧 될 것으로 보입니다.


Springtomize의 여러 기능 중, 순정 iOS 앱 아이콘 크기를 줄이고 레이아웃을 늘려서 한 화면에 더 많은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순정 iOS 앱 아이콘이 적응이 안되서, 어떻게 이걸 바꿀가 고민하다가 문득 예전에 구매해 둔 Iconoclasm이 떠오른 것이죠. Springtomize 이전에는 Iconoclasm + Infinidock + FolderEnhancer 조합이었으나 Springtomize에서 이와 유사한 기능들을 모두 통합시켜서 현재는 거의 쓰지를 않는 트윅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주 기본중에 기본인데 FolderEnhancer로 묶어뒀던 홈화면 설정이 Iconoclasm 설치 후 레이아웃 변경을 하면, 레이아웃이 변경되니 당연히 폴더 설정이 몽땅 풀리는 것.. 해결 방법은 1. 아이튠즈에 동기화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전 백업으로 다시 복원 2. 재탈옥 3. 재설정 ← 을 하거나 vs. Springtomize를 이전에 썼더라면 아이콘 셋업 설정이 남아있기 때문에 Springtomize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방법 뿐입니다. 탈옥 오래해온 분들 중 혹시라도 저 처럼 Iconoclasm 생각하는 분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