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패드에어1 에어2 Pangu v1.1.0 iOS 9.0.2 무한사과 해결 방법

T.B 2015. 10. 23. 00:14


Pangu 툴이 기억으로는 iOS 7.x 탈옥 당시에도 'looop issue'가 있었는데요. 당시 특히 32bit A칩 기기들이 탈옥 후 무한사과 모드로 들어가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iOS 9.0.2 api tickets signing이 끊기기 전에 오늘 5S DFU, 6S DFU 및 탈옥까지는 잘 했는데 에어1이 말썽이었다죠. WiFi+Cellular 128GB 모델로 복원 시간만 '어마무지' 한데요. 낮부터 무려 지금까지 총 3번의 DFU와 탈옥을 하게 됐습니다.


이유는, '무한사과' 입니다. 탈옥 후 Cydia에 들어가서 Preparing Filesystem까지는 잘 뜨는데, 이후 무한루프에 들어가는 겁니다. 첫번째에는 그러려니, Pangu v1.1.0 업데이트 릴리즈 노트에서 탈옥 성공률을 향상시켰다고 하니, 가뭄에 콩 나듯 재수없게 실패 떴나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2번째도 똑같은 증상입니다.


강제리부팅도 해봤으나 소용없었고,(부팅이 되는 시점에서 블루스크린이 살짝 깜빡 거리면서 자동으로 리부팅) 안전모드 진입도 불가였습니다. 결국 또 DFU 를 했고, 이번에는 "왜 탈옥이 실패했을까?" 곰곰히 생각해봤습니다.


탈옥상의 과정은 전혀 문제가 없었기에, 가설을 하나 세웠죠. Pangu 툴이 지난 iOS 7.x 때 처럼 아이패드쪽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개발자가 아이패드가 없거나 아이패드를 잘 쓰지 않아 공초 상태에서의 프로세싱에서 테스트가 진행됐을 수도 있다. ← 라는 생각에(실제로 탈옥 개발자들 얘기 들어보면 가장 문제점이 이 문제점입니다.)


가설을 세웠으니 이제 확인이라는 것을 했는데요. 제가 진행한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Step1. DFU 공장도초기화


Step2. 아래의 화면에서 기기와 아이튠즈 연결을 해제한다.



Step3. 아이튠즈를 완전히 종료시킨 후 재연결 하여 Pangu 툴을 이용 탈옥을 진행한다. 이때, 아예 다른 PC에서 탈옥해도 무방하다.


Step4. Pangu 프로세싱이 끝나면 '(Preparing Filesystem을 위해)Cydia를 실행하지 말고' 그대로 아이튠즈에 연결한다. 연결하게 되면 2번째 단계의 화면을 볼 수 있다. 복원을 진행한다.


여기서 Cydia를 실행하지 말라는 이유는, 만약 여기서 Cydia를 실행하게 되면 이전에 쓰던 repository들을 전부 수동으로 입력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각각의 시디아 트윅에 따라 설정 조차 초기화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Step5. 복원이 끝나면 이제 Cydia를 실행하면 된다.


이것 때문에 늦은 시간까지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서 급하게 글을 썼습니다. 하나더 드리자면, 5S/6까지는 root password를 변경하기 위해서 OpenSSH 설치 후 SFTP 클라이언트로 터미널이 열리지 않는 중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