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스트리밍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VideoCacheView (무설치)

T.B 2011. 3. 27. 12:11
인터넷 스트리밍 동영상의 종류와 포맷은 다양하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iEToy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다음(Daum)동영상을 쉽게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VideoCacheView 는 익스플로러로 동영상을 재생하면 캐쉬가 남게 되는데, 이를 별도의 작업없이 쉽게 불러들여 동영상으로 저장하는 프로그램이다. VideoCacheView 는 무설치버전이므로 USB 등에 휴대하면 편리하다.


사용법은 일단 처음 실행하면 자동으로 기존 캐쉬를 불러온다. VideoCacheView 를 실행해 둔 채로 익스플로러로 동영상 재생후 Refresh(F5: View ☞ Option)를 누른뒤 해당 동영상을 불러오면 된다.


해당동영상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른 후 <Copy Selected Files to> 메뉴를 통해 저장경로 및 파일명을 지정할 수 있다.

videocacheview185.zip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