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1Password v6.0 업데이트 새로운 디자인과 iOS 9 기능 추가

T.B 2015. 9. 17. 15:03


TB SNS에서 강력하게 추천하는 '비밀번호, 패스워드, 개인정보' 관리 방법은 우선 불필요한 사이트 부터 탈퇴하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내가 기억하기 편한 것들로 통일 시키지 말아라." 는 것입니다. 내가 기억하기 편한 것들은, 해커들도 알아내기 쉬울 뿐만 아니라, 별다른 해킹 기술 없이도 구글링 몇번이면 금방 털린다는게 함정이죠.


예를 들어볼까요? 트위터 아이디가 abcd라면 abcd와 관련된 g.mail, naver, daum, nate 등 국내 메일 서비스에서 아이디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거기에 숫자를 몇개 붙여가면서 또 확인합니다. 거기에 그 사람이 쓰기 쉬울만한 패스워드를 자동으로 돌립니다. 한 곳이 뚫리면 '다 뚤리는 것.' 이죠. 그래서, TB SNS에서는 지난 2011년 SK 네이트 싸이월드 탈퇴 운동의 일원으로 '해킹 안 당하는 비밀번호 쉽게 만드는 법'을 소개한 적이 있고 이런식으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만들라 강력하게 권장중입니다.


cf. 해킹 안 당하는 비밀번호 쉽게 만드는 법(참고)


이렇게 만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관리하는 방법 중 가장 안전한 방법은 '수첩에 손으로 써라.'입니다. 수첩을 잃어버리거나 수첩을 해커가 직접 '훔처가지 않는 이상' 해킹 당할 일이 없죠.


그러나, 이게 현실적으로 귀찮고 물리적으로도 한계가 있기에 권하는 앱이 '1 Password' 입니다. 1 Password는 256bit AES 암호화 기술이 적용된 앱에 암호를 지정한 후, 앱 내에 각종 사이트 비밀번호와 패스워드를 저장하여, 매번 변경해줘야 하는 웹사이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그때 그때 기록하여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안드로이드용으로 구글 플레이에 1 Password와 유사한 수준의 암호화 기술을 제공하는 앱으로는 1 Key Pro가 있습니다.



1 Pasword의 개발사 AgileBits에서는 1 Password iOS 앱에 관한 v6.0 업데이트를 배포했습니다. 디자인이 개선됐고 다수의 기능들이 추가됐으며 iOS 9을 지원합니다. 새로워진 디자인은 전 버전 대비 눈에 확 뛰는데요. 1 Password의 디자이너는 "너무 흑백톤이다.(too monochrome)" 의견을 내왔고 이에 따라 v6.0은 더 밝아진 느낌입니다. 새로운 카테고리가 추가됐고 내부 브라우저 속도고 향상됐습니다.


1Password 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나 일부 기능들이 제한됩니다. 모든 기능을 언락하기 위해서는 $9.99의 추가 결재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저는 한 $20($19.99) 정도 줬던 것으로 기억..(그때는 무료 체험판도 없었다죠.)


Downloads 1 Password (App Stor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