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원플러스2 초대장 없이 중국 판매 64초 만에 완판과 2S 준비중

T.B 2015. 8. 5. 09:27


LifeHackers 유저 선정 2014 최고의 안드로이드폰으로 꼽힌 원플러스(OnePlus)의 원플러스1세대의 성장 원동력은, 시아노젠(CM)과 OS사후지원에 있다. 원플러스는 시아노젠모드(CyanogenMod) 개발자들이 설립한 법인 'Cyanogen'으로 여기서 나온 제조업체가 OPPO고, OPPO의 부사장인 Pete La가 분사하여 현재 원플러스를 설립했다. 사실상, 커스터마이징롬인 CM이 중국 스마트폰의 SW를 이끈다고 봐도 무방하고, 원플러스는 CM의 핵심인물인 Pete La가 이끄는 중이다.(Cyanogen은 OS 12까지 나왔고, 원플러스의 OxygenOS는 원플러스2에 2.0까지 나왔다.)


원플러스는 독특한 마케팅을 하는 중인데, 첫째가 '소통'이고 둘째가 '초대장'이다. 원플러스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아무때나' 살수 있는게 아니라, 초대장이 필요하다. 그 초대장을 얻기 위해서는 원플러스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팔로잉 후 요구하는 방법과 기존에 원플러스를 구매한 유저들에게 초대장을 받는 방법과 사전 등록을 하는 방법이 있다.



가끔, 초대장 없이도 기기를 풀 때가 있는데(원플러스1도 그랬다.), 중국에서 초대장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3만대를 푼 결과 64초만에 매진됐다는 소식이다. 원플러스2의 '큰 인기'는 계속되는 중이고, 심지어 원플러스 웹사이트 해킹을 통해서 초대장을 얻는 사례까지 등장했다.


여기에 하나 더 소식을 전하자면, 이틀 전 원플러스2의 후속 모델이 크리스마스 전.후로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를 전한적이 있다. 원플러스사의 공동 설립자 Carl Pei를 USA Today에서 인터뷰를 했는데, 이 과정에서 원플러스2세대의 후속 모델이 언급됐으며, 원플러스3가 아닌, (가칭)원플러스2 Plus or S or Pro 와 같은 후속 모델이 공개될 수도 있다고 예상한 적이 있다.




reddit에서 소통중인 원플러스의 한 스탭이 원플러스2세대가 올해 중으로 출시될 것이고, 이미 디자인에 들어갔으며, 네이밍은 원플러스3가 아닌 원플러스2S가 될 것이라 전했다. 아마도, Snapdragon 820 SoC가 올 11월 부터 삼성을 통해 14나노 공정으로 생산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 만큼, Sample을 미리 받았을 것이고 이에 맞춰 안드로이드M이 공개된 후 OxygenOS 3.0과 함께 선보이지 싶다.


Source: 1, 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