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 시디아 트윅 Lock Saver Free 트로이잔 주의

T.B 2015. 7. 25. 15:21


iDB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는 'Lock Saver(락스크린에서 GPS, 블루투스, WiFi를 자동으로 비활성하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 무료 버전에서 트로이잔(trojan)이 발견됐다. 사실, TB SNS에서 시디아 트윅 정리를 계속 하는 중인데, 이 트윅을 소개하지 않았던 이유는 redddit와 modmyi에서 이 트윅에 관한 문제가 제기됐었기에 소개하지 않았고, 이번에 문제에 관한 확인이 됐다.


developer dmarinoy가 cydia에 modmyi 로 무료 배포중인 이 트윅은, 현재도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한 트윅이다. 두 말할 필요도 없이 이 트윅을 설치하면 안되겠고, 만약, 본인이 iDB의 포스팅을 본 후 설치했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trojan을 삭제할 수 있다.


Step1. Lock Saver를 uninstall 한다.

Step2. /Library/MobileSubstrate/DynamicLibraries/ 에서 Service.dylib 와 Service.plist 2개의 파일을 수동으로 삭제한다.


탈옥 사용자가 트윅을 설치할 때는,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서 앱을 설치하는 것 만큼 주의가 요구된다. 이 트윅이 문제가 있는지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서 설치 전 '검색' 하는 것이 필요하고, 당연히 모든 트윅은 기능적 필요에 따라서 최소한으로 설치를 권장하며, Cydia 외 구글링 등으로 .deb 파일을 설치하는 멍청한 짓은 하지 말아야한다.


Source: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