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삼성 무형 컨트롤러 특허 출원

T.B 2015. 7. 13. 22:50


오늘 U.S. Patent & Trademark Office에서 발행한 특허 어플리케이션에 삼성의 차세대 모바일 기기에 탑재될 (삼성 왈,)'센서 패드(sensor pads)'라 불리는 기기가 등록됐다. 이 패드는 컨트롤러로 투명 혹은 무형의 버튼(invisible controler)을 말한다. 이 버튼은 예를 들자면 카메라 또는 비디오 게임 앱 별로 다르게 버튼 지정이 가능하다.


애플의 아이폰은 볼륨 버튼 (+)로 '랜드스케이프(landscape)'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삼성의 최신 특허는 3개의 무형 버튼으로 각면 별 스마트폰 프레임을 지정할 수 있어 더 발전된 기술이다.


사용자는 셀프카메라(selfies)를 위한 인물촬영모드(portrait mode)일 때, 카메라 버튼을 변경할 수 있다. 버튼들을 편리하게 중앙-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촬영 버튼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비디오 게임을 플레이 할 때는, 무형 버튼을 게임 컨트롤러로 설정할 수 있다.


애플과 구글은 이미 모바일 기기에 관한 무형 백사이드 컨트롤 특허를 가지고 있으나, 삼성의 아이디어는 지금까지 (인비저블 컨트롤러에 관한)가장 집중적인 아이디어로 보여진다.



Source(vi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