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9 퍼블릭 베타 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T.B 2015. 7. 10. 05:33


오늘 새벽부터 애플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iOS와 MAC 유저들은 개발자 등록을 하지 않고도, '정상적' 방법으로 새 iOS 9이 공식 배포될 때까지 베타 버전을 쓸 수 있게 됐습니다.


OS X 10.11 엘 캐피탄(El Capitan) 퍼블릭 베타, iOS 9 퍼블릭 베타 2가지가 해당되는데, 블로그에서 MAC은 다루지 않고 있으니, iOS만 다루겠습니다.


먼저, 베타 소프트웨어는 '버그'가 있을 수 있으니 사용해 보고 피드백을 보내달라는 개념입니다. 얘기치 못할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iOS 9 퍼블릭 베타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애플ID'가 필요하겠고, iOS 9을 지원하는 호환 기기가 필요하겠습니다.  만약, 현재 사용중인 기기에 iOS 9 베타가 설치되어 있다면, 아이튠즈를 통한 로컬 백업과, iCloud를 통한 클라우드 백업 '모두' 완벽하게 백업 후 판올림을 시작함을 권합니다.


iOS 9을 지원 예정인 기기 목록:


.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5S, 아이폰5C, 아이폰5, 아이폰4S

. 아이패드에어2, 아이패드에어1, 아이패드4, 아이패드3, 아이패드2

. 아이패드미니3, 레티나 아이패드 미니(아이패드미니2), 아이패드미니

. 아이팟터치 5세대


1. Apple Beta Program 을 통해서 애플 ID로 Sign Up을 한 후, 설치 할, 원하는 iOS 9을 기재한다.



2. iDevice를 PC에 연결한 다음, 아이튠즈를 iOS9에 관한 간략한 소개를 받는 동안, 아이튠즈를 통해서 '백업' 한다.


3.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iOS 9 베타를 다운로드 및 설치한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베타 소프트웨어는 전통적으로 버그가 많았고, 배터리 드레인 현상, (최적화가 되지 않은 상태기에)퍼포먼스가 저하되는 등 불안정한 경우가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으로 판올림 후, 언제든지 애플이 api tickets signing을 하는 버전의 iOS 8.x(현재는 iOS 8.4)의 IPSW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DFU복원 방식으로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iOS 9 베타 퍼블릭으로 판올림을 한 후 동기화를 하기 전에, 가장 최근 iOS 8.x의 백업을 유지하는 것을 권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