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8.3 다운그레이드를 위한 SHSH blobs TinyUmbrella

T.B 2015. 6. 30. 22:38


이제 곧 한국시각 (수) am.00:00이면 iOS 8.4가 배포되고, TaiG로 가능한 탈옥인 8.3 탈옥이 불가해집니다. 트친님과 블로그 구독자 분들 중, iOS 8.3으로 판올림을 해뒀다면 앞으로 탈옥을 할지 안할지 가리지 말고, '지금 당장' 8.3 SHSH blobs를 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SHSH blobs를 백업해두지 않는다면, 차후 탈옥을 원하는 경우 또는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했을 때 '방법이 없습니다.'



현재 TinyUmbrella는 beta 버전으로, Windows와 Mac을 모두 지원합니다. TinyUmbrella Blog(http://blog.firmwareumbrella.com/)에서 자신이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Mac 사용자들은 Windows와 Mac용 모두 다운로드 받아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TinyUmbrella를 쓰기 위해서는, Java(https://java.com/en/download/)가 필요합니다. 사용법은 이전에, '다운그레이드 강좌'를 통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만, 버전업이 된 관계로 간단하게 리바이벌로 코멘트만 해드리자면, TinyUmbrella를 실행한 후, iOS기기를 PC에 연결하면 TinyUmbrella가 다운그레이드에 필요한 가능한 모든 SHSH blobs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TinyUmbrella는 SHSH blobs들을 하나의 파일로 저장할 것입니다. 만약, 해당 파일을 찾길 원한다면 Mac: ~/.tu/.shsh Windows: C:\Users\~\.tu\.shsh\ 에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