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아이패드 데이터쉐어링 OPMD요금제 데이터 사용량

T.B 2011. 2. 27. 13:01


아이폰을 쓰다보면 데이터가 남아돈다. 필자의 경우에도 주 거주지역(집, 직장, 학교 등)에 Wi-Fi 무선공유기를 설치해놨기 때문에 한달에 사용하던 데이터가 30MB~80MB도 채 되지를 않았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는 i-라이트 요금제로 i-슬림 요금제로 바꿀까도 생각했지만, 음성통화가 많아지는 경우에 대비하여 바꾸지 않고 있다.

물론 사용량을 보면 알겠지만 음성통화비중이 매우 적다. 대부분 스카이프나 바이버를 사용중이며 문자메세지도 주로 Whatsapp 등을 사용한다.

아이패드를 구입 당시 우선 2G 요금제를 한달 사용해본 결과 Wi-Fi를 끄고 살아도 750MB정도 밖에 사용하지 못했다. 물론 3G로 동영상 같은 것은 보지 않는다. (Wi-Fi 대비 속도가 느리기 때문)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3G 데이터 합계가 이번달에는 304MB가 나왔다. 잠깐 잠깐 썼음에도 불구하고(일과 후 웨이트레이닝 중 휴식시간 등) 확실히 아이폰 보다 아이패드의 데이터 사용량이 높다.

어찌됐건, i-라이트 요금제에서 3G 데이터 만큼은 OPMD를 통해 알차게 쓸 수 있는듯 하다. 관련링크   KT 정식발매 아이패드 OPMD 가입절차와 요금제 차익계산 및 가입후기 

※ 요금제 관련 질문 안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