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소니의 싱글 렌즈 부착형 디스플레이 모듈

T.B 2014. 12. 17. 18:47


오늘 소니에서는 패셔너블 글래스, 고글, 선글래스 등 모든 안경류를 스마트글래스로 만들 수 있는 '싱글-렌즈 부착형 디스플레이 모듈'을 '발표' 했습니다.(당연히, 언제든지 원하면 떼어낼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듈은 블루투스 및 WiFi 센서, 프로세서, 640 x 400 OLED 마이크로 디스플레이를 등 기타 부품으로 구성되어졌습니다. 이전에 공개됐던 소니의 SmartEyeglass는 녹색 텍스트와 이미지를 렌즈에 쏘는 방식입니다.


소니에서는 이 모듈이 스포츠, 산업 분야, 엔터테인먼트에서 광범위한 잠재력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고, SDK 제공과 함께 파트너 구성을 제공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개발자들을 지치게 만든 구글 글래스가, 2015년 부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대량생산을 통해 약 15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 부터 해결하지 않는 이상 구글 글래스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가능성은 0%에 가깝습니다.


'소니의 싱글-렌즈 부착형 디스플레이 모듈'은,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아 보입니다. 일단, 가격적인 측면에서 구글 글래스 보다 상당히 저가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 소니가 얼마나 SW 개발자 혹은 업체에게 수익을 보장해줄 수 있을가 관건으로 보입니다.


Source: engadge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