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8.1.2 kernel exploit 패치와 탈옥 가능성

T.B 2014. 12. 10. 12:10


오늘 새벽, iOS 8.1.2 마이너 업데이트가 배포된 시점에, JB 커뮤니티와 해외 매체에서는 2가지 업데이트를 지적했습니다. 이전글에서 언급했던 내용을 '리바이벌'하자면, 벨소리 삭제 오류 수정과 TaiG 패치입니다. 즉, iOS 8.1.2 부터 TaiG를 이용한 탈옥이 불가하다는 것이죠.


방금 확인한 Reddit에 올라온 내용에 따르면, Reddit JB 커뮤니티에서 꽤 유명한 유저인  @iAdam1n은, 'TaiG에서 사용된 iOS 8.1.1 커널 패치가 되지 않았다.'는 소식입니다. 이어, Dev-Team의 해커이자 보안 전문가 @i0n1c 역시 이와 관련된 내용을 언급했습니다.



현재까지, 8.1.2로 업데이트 후 TaiG로 '탈옥을 했다.'고 인증된 내용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 내용에 기반한다면, TaiG의 가장 최신 버전인 v1.1.0 이 불가하더라도, TaiG 업데이트 버전 배포로 8.1.2 탈옥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탈옥'을 전제로 한다면 Pangu를 이용한 8.1 탈옥을 가장 추천하고, 8.1.1 업데이트가 이미 되어 있다면, 8.1 다운그레이드가 불가하기에, 8.1.1 TaiG 탈옥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신이 아직 탈옥전인데 8.1.2로 업데이트 했다면 아직 api tickets 사인이 유효 할 때 8.1.1로 'downgrade'를 해야 합니다.


여담으로, 이전에 iDB 팟캐스트에서 Reddit 소식을 전하면서 나왔던 내용으로 iOS 8.1.1 탈옥에 사용된 exploit은, 8.1.1의 3가지 exploit(dyld, 커널, 샌드박스 프로필)이 제대로 패치가 되지 않았다는 '추측성 루머'가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