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탈옥 입문자를 위한 iOS 4.2.1 윈도우 완탈가이드 (2011.02.21)

T.B 2011. 2. 21. 15:15
탈옥 가이드는 블로그 탈옥강좌 카테고리에 몇번 올렸다. 별로 어렵지가 않기 때문에 디테일하게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트친님의 요청으로 ① 봐도 모르겠다 ② 여기저기 헤메고 뒤져봐도 모르겠다 ③ 나는 애플의 "애"짜도 모른다. 를 기준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Step1. 동영상 가이드를 한번 본다.
아래에 올린 Greenpois0n 공식 가이드 영상을 한번 쭉 본 다음, 대충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확인한다. 자세한 방법은 밑에서 설명하기로 한다.

Step2. 탈옥툴을 다운로드 한다.
아래에 첨부한 탈옥툴을 다운로드 한 후, 압축을 해제하여 탈옥준비를 마친다. 혹시 탈옥시 발생할 수 있는 기타 궁금증이 있다면 iOS 탈옥(JailBreak)에 관한 오해와 진실 을 참고한다. 첨부파일은 윈도우용으로, MAC 및 리눅스 유저들은 http://www.greenpois0n.com/ 에서 해당 탈옥툴을 다운로드 한다.


Step3. DFU모드 진입
 ① 아이폰을 아이튠즈에 연결 후 아이튠즈를 종료한 다음,
 ② 아이폰의 전원을 끈다.
 ③ 홈버튼과 파워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애플의 사과마크가 생기고,
 ④ 잠깐 땐 후 다시 홈버튼과 파워버튼을 동시에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애플의 사과마크가 사라진다.
 ⑤ 이때 파워버튼에서 손가락을 떼고 5초정도 있으면 PC에서 USB연결음과 함께 DFU모드로 진입한다.

Step4. 탈옥툴 실행

① RC6 Final 버전부터 애플TV 탈옥을 지원한다. 애플TV를 탈옥할 생각이 없다면, 아니오(N)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진행한다.


② Jabilbreak! 를 클릭하고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Quit가 뜨면 눌러준 다음 기다려라. 아이폰 메모리 상태에 따라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으니 중간에 케이블을 뽑거나 리부팅한다고 파워버튼을 누르면 안된다. 아이폰에서는 Terminal 모드로 탈옥과정이 진행되며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리부팅이 수행된다.


Step5. Cydia 설치

① 탈옥 후 리부팅 하면 Loader라는 아이콘을 볼수 있다. 이를 클릭한다.


② Cydia 클릭 후 Install Cydia까지 마친다.



③ 리스프링 후 바탕화면의 Cydia를 클릭하면 Change 항목이 뜬다. 여기서 Upgrade Essential을 눌러준다. 물론 Complete Upgrade를 눌러줘도 무방하다.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탈옥과정이다. 소요시간은 5분정도 걸린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