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홈버튼 누를 일이 없는 VirtualHome (iOS8) 유료 출시

T.B 2014. 11. 27. 02:02


터치ID를 지원하는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아이패드미니3, 아이패드에어2' 사용자에게 '강력' 권장하는 VirtualHome이 iOS 8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이번 iOS 8 버전은, 기존 iOS 7 버전인, VirtualHome (iOS7, Free)이 아닌 VirtualHome (iOS8, $1.99)로 이전 버전을 제거한 후 새롭게 설치해야만 합니다.


iPhone5S


이전 iOS7 버전에서는, 아이폰5S의 경우 ① 홈버튼 기능(홈버튼에 손가락만 갖다 대면, 홈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홈버튼을 누른 효과인 앱 스위처 실행)은 정상작동했고, ② 터치ID 언락(홈버튼에 손가락만 갖다 대면, 홈버튼을 누르지 않고 바로 지문인식 및 잠금해제)이 되질 않았습니다. iOS8 유료버전에서는 ①번 기능은 여전히 정상 작동 ②번 기능은 디스플레이-온은 되는데, 간헐적으로 언락이 안되는 증상이 발견됐습니다. 이때 해결 방법은, 수동으로 패스워드를 입력하거나, 디스플레이-오프 → 터치ID언락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iPhone6Plus


이전 iOS7 버전에서는, ①번 홈버튼 기능은 반응 속도가 느렸고 ②번 터치ID언락 기능은 아예 되지를 않았습니다. iOS8 버전에서는 ①번 홈버튼 기능은 여전히 반응 속도가 느리고 ②번 터치ID언락은 여전히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이폰5S에서는 정상 작동했으나 아이폰6플러스에서는 작동하지 않던 Slide2Kill8 Lite의 유료버전인 Slide2Kill8 Pro 에서 정상작동하는 반면에, VirtualHome은 그 기능에 비해서 다소 비싸다는 느낌의 $1.99 치고는 완성도가 미흡합니다. 개발자의 설명으로는, 터치ID가 있는 모든 iOS8에서 호환된다고는 하나, VirtualHome이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자 서둘러 iOS8 유료 버전을 출시한 건 아닌지 싶네요. 아이폰6플러스에서는, 차라리 제어센터를 통해서 홈버튼 기능, 스크린샷, 백그라운드 일시 종료 등 다양한 토글을 지원하는 CCSettings가 낫습니다.


Update. 터치ID언락 잘 되는데, extensions 설정 → Enable Quick Unlock 비활성1회/다시 활성1회 → respring.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아이폰5S의 터치ID언락이 안되는 증상도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Name: VirtualHome (iOS8)

Version: 1.0-1

Price: $1.49

Requirements: iOS 8

Tested on: iPhone 5S, iPhone 6 Plus running iOS 8.1

Repo: BigBoss

Developer: moeseth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