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아이폰6플러스의 한 손조작을 돕는 MyReachability(내 손가락은 짧다고!)

T.B 2014. 11. 14. 22:00


'아이폰6플러스' 라는 5.5인치 페블렛이 출시되고, IT도 모르고 영어도 모르는데 한글도 제대로 못읽는 국내 IT 기자님들께서, "팀쿡이 잡스의 정신을 버렸다." "한 손조작 불가?" ← 병신력을 부리는데, 제발 기자님들. 바보 짓은 집구석에서 혼자 하면 됩니다.


애플의 아이폰6플러스의 한 손조작을 위한 고민을 해결한 방법은 총 3가지 였습니다. 1. 레스베젤(less bezel) 디자인과 2. 얆은 디자인으로 그립감을 확보한 후, 3. Reachability라는 기능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Reachability는 홈버튼 삼중 클릭으로 화면을 끌어내려, 손가락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손가락을 닿게 만드는 기능을 말합니다. 순정 iOS의 Reachability 기능은 차라리 아이패드미니와 같은 기기에서 도움이 될 법 싶은데, 탈옥 사용자라면, Reachability7 이라는 트윅으로 순정 iOS의 Reachabilit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ydia에 재미있는 네이밍의 트윅이 올라왔습니다. 'MyReachability'라는 트윅인데, 한글 네이밍이 '(내 손가락은 짧다고!)'입니다. 개발자가 'Donghwi Kim(Shine)'이니 한국인이 확실!


이 트윅은, Reachability가 단순히 화면 전체를 내려주는 것에 비해, 화면 자체를 (좌) 혹은 (우)로 끌어내려줍니다. 개발자가 아마 왼손잡이? 지 싶을 정도로, 오른손 잡이나 왼손 잡이 모두의 불편함을 고려한 부분이 돋보이는 트윅 되겠습니다.


Name: MyReachability

Price: FREE

Version: 1.0.0-1

Requirements: iOS 8.0-8.1

Tested on: iPhone 5 running iOS 8.1

Repo: BigBoss

Developer: Donghwi Kim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