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내 컴퓨터 성별확인 및 남.녀전환방법

T.B 2011. 1. 10. 18:12


윈도우7에는 기본적으로 text리딩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남성목소리 Sam과 여성목소리 Ann 두 버전으로 랜덤하게 나눠진다. 최근 포털에서는 컴퓨터 성별확인법이라는 제목으로 이를 확인하는 방법이 올라와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 간략한 확인방법과 전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 컴퓨터 성별확인 2가지 방법

Step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메모장"을 입력후 Enter  ☞ CreateObject("SAPI.SpVoice").Speak "I love YOU" 입력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파일 형식에서 모든파일로 바꾼 후 ☞ 파일명.vbs로 확장자 변환 후 저장


①  CreateObject("SAPI.SpVoice").Speak "I love YOU" 에서 I love YOU대신 다른 text문구를 넣어도 무방
② 저장하는 파일명은 아무거나 써도 된다.


바탕화면에 저장된 vbs파일을 실행하면 음성인식 목소리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확인할 수 있다.


Step2.

시작 ☞ 제어판 ☞ 음성인식 클릭


텍스트 음성변환 클릭


다음 화면에서 음성미리듣기를 클릭하면 Ann인지 Sam인지 확인할 수 있다.


남.녀전환방법

필자의 성별이 남성인 관계로 Ann이라 다행이지만 만약 Sam이었다면 조금 껄끄럽지 않을까 싶다. 같은 이유로 이번에는 음성지원 성별전환 방법을 알아보자.

Step1. Microsoft Download Center에 접속 http://goo.gl/xXPG2 ☞ 영어포함으로 체크 후 SpeechSDK51.exe 검색 (티스토리 파일 첨부 최대용량이 10MB라 직접 첨부는 못해드리는 군요)


Step2. 검색 결과에서 Speech Software Develpoment Kit 5.1클릭


Step3. SpeechSDK51.exe (68.0MB) 다운로드 후 음성확장도구 설치로 변경가능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