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5.1.1 완전탈옥 2주후 공개 지원목록 총정리

T.B 2012. 5. 15. 21:41


iOS 5.1.1 완전탈옥(untethered-jailbreak)2주안에 배포될 것이라는 희소식입니다. pod2g는 자신의 블로그(http://pod2g-ios.blogspot.com/)를 통해 iOS 5.1.1 완전탈옥에 관한 새로운 소식으로 5.1.1 테스트 기기 목록을 정리했습니다.



pod2에 따르면 대부분의 iDevice를 지원하지만 아이폰3GS, 아이팟터치3세대, 애플TV 3세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애플TV 3세대의 탈옥을 기다려서인지 아쉬움이 남습니다. 


한편, 목록에서는 뉴아이패드(아이패드3)가 지원 또는 미지원 유무가 표기되지 않았습니다. pod2g가 뉴아이패드를 보유하지 않은 관계로 목록에는 없습니다만, A5 기기의 아이폰4S와 아이패드2가 5.1.1 완전탈옥이 가능한 것, pod2g는 HW적인 결함에 의존한 탈옥방식이 아닌 comex의 JailbreakMe와 같은 SW적인 결함에 의존한 탈옥 방식이기에 큰 이변이 없는한 뉴아이패드 완전탈옥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pod2g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아이폰4S의 5.1.1 완전탈옥이 완벽하게(perpect) 작동한다고 언급한 이유는, 이전 iOS 5.1.1 완전탈옥 absinthe가 가용램 고갈 증상(ram drain 및 페이지 넘김시 버벅임 < Barrel로 해결)을 보였으나, 이번에 배포된 redsn0w의 0.9.11bx 에서의  iOS 5.0.1 완전탈옥이 ram drain을 해결한 것(참고)을 의식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4S 테스트에 이어진 아이패드 테스트에서는 아이패드1, 2 모두 완전탈옥이 작동한다고 밝혔습니다.



끝으로 pod2g는 아이폰4S의 배터리 관리가 5.1.1에서 매우 잘된다고 밝혀서 iOS 5.1.1 완전탈옥에 관한 기대감을 한층 올려놨습니다.



pod2g가 iOS 5.1.1 완전탈옥을 2주안에 내놓은다고 해서 딱 2주만에 나온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아직 탈옥이 나오지도 않은 마당에 미리 5.1.1로 판올림 할 필요도 없고, A4 이하 기기 중 지원 목록에 있는 기기라 할 지라도 굳이 5.1.1로 판올림 후 반(준)탈옥 하는 것 보다는 일단 대기하는 것이 나을것으로 보입니다.


이로써 애플이 iOS 5.1.1에서 URL Spoofing을 패치하여, 5.1.1 완전탈옥이 불가할 것이라는 루머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탈옥에 관한 새로운 소식이 나오는데로 피드를 정리해서 다시 한번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